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2-09 12:07 (금)

본문영역

실험 장소에 상관 없이 데이터 취합이 가능한 시선추적 안경
상태바
실험 장소에 상관 없이 데이터 취합이 가능한 시선추적 안경
  • 조윤희 기자
  • 승인 2020.01.0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선 추적 데이터와 통합 연구자들을 위해 새로운 시선 추적 솔루션 통합돼
▲실제 데이터를 학문 연구에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시선추적 안경은 이동성 업무에 중요한 시선추적 안경을 개발했다.(출처/BIOPAC)
▲실제 데이터를 학문 연구에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시선추적 안경은 이동성 업무에 중요한 시선추적 안경을 개발했다.(출처/BIOPAC)

BIOPAC이 실제 데이터를 학문 연구에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시선추적 안경을 공개했다. 시선추적안경은 시선추적 기능과 이동식 데이터 로깅·생리학적 데이터 취합 기능 통합해 실험실과 현장에서 실험이 가능환경을 구현하고자 만들어졌으며 BIOPAC Systems, Inc.가 원격 참여자를 통해 다양한 위치에서 실험을 실시하는 연구자들을 위해 새로운 시선 추적 솔루션을 통합했다고 밝혔다.

금번에 BIOPAC 무선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에 통합되는 ETVision(EYE-ETV) 이 안경은 실험 대상이 연구실이나 외부, 직장에 있을 때나 혹은 운동할 때 등 실험 장소에 상관 없이 연구자들이 실제 시선추적 데이터를 취합할 수 있게 하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이동식 데이터 업무 현장이나 차량, 운동 경기장, 트레이닝 센터 등 다양한 환경에서 생리학적 데이터를 취합할 수 있게 된다. 이 데이터가 시선추적 데이터와 통합됨으로써 연구자들은 이제 데이터 취합 및 분석 소프트웨어인 AcqKnowledge를 통해 시선추적 동영상과 생리학적 데이터를 검토할 수 있다. 또, 연구자들은 이 데이터를 활용해 인체공학, 제품 개발, 사용성, 사용자 경험, 집단 역동, 성과 개발, 트레이닝 등에 도움될 것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현장 연구에서 이동성은 매우 중요한 요소인데 이를 충족하기 위해 사용성 향상이나 운영자 피로감 개선을 위해서는 생리학적 데이터와 시선추적 데이터를 풍부하게 확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는 비행기 파일럿이나 중장비 운전자 등 반복되는 동작으로 피로를 피할 수 없어 신체에 손상이 가는 경우에 해당 된다.

금번에 연구된 시선추적 안경은 양쪽 눈을 볼 수 있는 미니어처 아이 카메라, 그리고 실험 참가자와 마이크로폰, 컨트롤러 앞쪽을 볼 수 있는 장면 카메라가 탑재됐다. 기존에 사용하던 안경 위에 착용할 수 있으며 휴대가 가능하다. 또, 무선으로 컴퓨터의 시선추적 소프트웨어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컨트롤러와 연결되며, 와이파이가 없는 곳에서도 SD 카드를 통해 최대 5시간 분량의 데이터를 취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