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끓어오르는 창작 열기, 유망예술지원사업 ‘99°c(시각)’ 선정 작가 단체 쇼케이스展 개최
상태바
끓어오르는 창작 열기, 유망예술지원사업 ‘99°c(시각)’ 선정 작가 단체 쇼케이스展 개최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0.01.0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뷔 10년 이하 전도유망한 작가를 위한 대표적인 창작맞춤형 유망예술지원사업 ‘99°c’... 창작지원금 비롯 멘토링, 비평, 쇼케이스 개최 등 2019~2020년 2년간 다각도로 입체적 지원해
[포스터]유망예술지원사업 시각분야 단체 쇼케이스전 (1)
▲유망예술지원사업 시각분야 단체 쇼케이스전 포스터 (출처/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이 새로운 창작을 시도하려는 예술인을 위한 유망예술지원사업 ’99℃(시각 분야)‘에 선정된 신민, 전명은, 한성우 작가 3인의 단체 쇼케이스 전시 <몸짓을 따라가며, 주변을 배회하고, 중심에 다가서려는>을 오는 10일(금)부터 30일(목)까지 학고재 청담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잠재력이 있는 예술인을 발굴해 집중 지원하는 유망예술지원사업은 지난 2019년 1월 공모를 통해 데뷔 10년 이하의 예술인, 또는 설립 10년 이하인 예술 단체를 대상으로‘NEWStage’(연극), ‘dot’(무용), ‘MAP’(음악·전통·다원), ‘99℃’(시각) 등 4개 사업에서 총 17명의 예술인을 선정했다. 다양한 실험을 시도하고 새로운 예술 흐름을 이끄는 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입체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사업이다.

그 중 시각 분야인 ‘99℃’는 작업에 변화와 도약을 계획 중인 시각 분야 작가를 선정해 안정적인 창작 환경에서 실험적인 창작 시도를 펼칠 수 있도록 2년간 집중 지원한다. 창작지원금을 비롯해 멘토링과 비평 등이 포함된 작품개발부터 쇼케이스전 개최, 발표 공간, 통합홍보 등 다각도로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전시 <몸짓을 따라가며, 주변을 배회하고, 중심에 다가서려는>은 창작 과정에서 작가가 당면한 주제와 고민을 실험해보는 쇼케이스 전시다.

전시의 오프닝은 10일(금) 오후 5시 학고재 청담에서 진행되며, 참여하는 작가 3인은 올해 단체 쇼케이스를 마친 후 별도의 개인전을 개최한다. 유망예술지원사업 ‘99℃’ 쇼케이스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과 유망예술지원사업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