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1-22 09:05 (수)

본문영역

“차가웠던 그 시절, 영맨들의 뜨거웠던 움직임” 전시!
상태바
“차가웠던 그 시절, 영맨들의 뜨거웠던 움직임” 전시!
  • 조윤희 기자
  • 승인 2020.01.1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역사박물관 역사관서 오는 1월 27일까지
▲전시 "차가웠던 그 시절, 영맨들의 뜨거웠던 움직임"이 오는 1월 27일까지 전시 장소 서울 역사박물관 1층 로비에서 열린다.(출처/서울역사박물관)

<차가웠던 그 시절, 영맨들의 뜨거웠던 움직임> 전이 3․1운동 100주년 기념을 맞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진행 중이다.  금번 “차가웠던 그 시절, 영맨들의 뜨거웠던 움직임” 전은 서울역사박물관 역사관 3월 로비전시 '3.1운동과 천도교 중앙대교당'에 이어 기독교 대표단체 YMCA가 이끌었던 일제강점기 다양한 민족운동과 그 장소적 배경이 된 YMCA회관에 대해 소개하는 전시다. YMCA는 구한말부터 일제강점기까지 암울한 시대의 변화와 함께 시대의 청년들을 깨우치게 하는 다양한 민족운동을 주도한 바 있다.

6.25전쟁으로 불타버린 YMCA회관은 지하 1층, 지상 7층 규모로 재건돼 현재까지도 그 자리에 남아 종로의 랜드마크가 됐다. 이후 YMCA는 종교단체에서 더 나아가 사회운동단체의 모습을 보이며 현재까지 청소년운동, 시민운동, 환경운동, 교육 및 복지활동, 국제교류사업 등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차가웠던 그 시절, 영맨들의 뜨거웠던 움직임> 전시는 오는 1월 27일까지 전시 장소 서울 역사박물관 1층 로비에서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