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2020 찾아가는 공연장 클래식, 국악, 대중음악, 인디밴드, 퍼포먼스, 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단체 모집
상태바
2020 찾아가는 공연장 클래식, 국악, 대중음악, 인디밴드, 퍼포먼스, 무용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단체 모집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1.11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문화재단은 2020년도 ‘찾아가는 공연장’에 참여할 공연단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15일까지 단체모집공고를 진행, 16일부터 23일까지 서류접수를 실시한다.

‘찾아가는 공연장’은 ‘스낵버스킹’, ‘스낵콘서트’로 거리, 공원 등 화성시의 곳곳을 찾아가 시민들의 일상 공간에서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2019년에는 53개 단체가 선정되어 224회의 공연을 선보이며, 약 5만명의 시민들과 함께했다.

‘찾아가는 공연장’ 공모 단체지원 자격은 3년 이상 경력의 전문공연단체로 시민들의 요청에 따라 실내공연과 거리공연이 모두 가능한 단체면 가능하다. 1인 예술가, 2~4인 단체, 5인 이상단체 등 공연 규모에 따라 단체를 구분하여 선정하며, 단체의 특성에 따라 50만원~200만원까지 공연 지원금을 지급한다.

찾아가는 공연장을 운영하고 있는 시민문화팀 관계자는 공연을 원하는 시민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호흡할 수 있는 만큼 실력있고, 열정 넘치는 공연단체들이 많이 지원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접수 일정 및 제출 자료 등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집일정은 1월 16일부터 23일까지 우편으로 서류 접수 후 2월 17일부터 18일까지 실기심사 및 면담을 거쳐 2월 21일 최종 결과를 공고할 예정이다.

한편 전남 광양시는 제22회 광양매화축제 버스킹에 재능 기부를 희망하는 다양한 예술분야의 개인 및 단체를 공개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시는 오는 3월 6일부터 15일까지 광양시 다압면 매화마을 일원에서 열리는 제22회 광양매화축제에서 재능기부자가 끼와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버스킹 공연을 마련해 방문객들에게 참신한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이다.

꿈과 열정을 펼치고 싶은 아티스트면 연령이나 지역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공연 활동사진 또는 영상자료를 별첨해 1월 31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 및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버스킹은 매화축제기간 동안 매화축제장 주무대 및 매화꽃길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공연시간은 최소 30분 이상 1시간 이내로 주중과 금~토 야간에 펼쳐진다.

모집분야는 국악, 댄스, 마술, 마임, 악기연주, 노래, 풍선아트, 행위예술, 플래시몹 등 문화 예술관련 공연 일체가 포함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