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0 10:16 (토)

본문영역

2020 해남방문의 해를 맞아 연휴 관광지 5개소 전체 무료 개방
상태바
2020 해남방문의 해를 맞아 연휴 관광지 5개소 전체 무료 개방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0.01.20 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0 해남방문의 해를 맞아 설 연휴 기간인 1월 24일∼27일까지 4일간 군에서 운영하는 관광지 전체를 무료 개방한다.(출처/해남군청)

전남 해남군은 2020 해남방문의 해를 맞아 설 연휴 기간인 1월 24일∼27일까지 4일간 군에서 운영하는 관광지 전체를 무료 개방한다고 전했다.

무료입장할 수 있는 관광지는 해남공룡박물관을 비롯해 우수영 관광지 명량대첩 해전사 기념전시관, 두륜미로파크, 땅끝전망대, 고산윤선도유적지 등 5개소이다.

군 관광지는 평시에는 어른 기준 1천원∼4천원의 입장료를 받고 있다.

고산윤선도유적지에서는 굴렁쇠 굴리기와 제기차기, 투호 놀이 등 민속놀이 마당이 마련되며 땅끝 순례 문학관 상설체험도 정상 운영된다.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공룡박물관에서는 25∼26일 특별 이벤트가 열린다.

25일 오후 3시부터는 박물관 정문 광장에서 화려한 마술과 거대한 인형이 움직이는 매직 빅맨 공연, 26일에는 차이나 마술 변 검술 공연이 각각 펼쳐진다.

명량대첩 해전사 기념전시관에서는 25∼26일 오후 1시∼3시까지 남도민요, 판소리, 국악가요 등을 관광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군은 2020 해남방문의 해를 맞아 보다 많은 관광객이 해남을 찾을 수 있도록 관광지 시설 개선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해남의 볼거리, 즐길 거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시기별, 주제별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다.

한편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도내 ‘문턱 없는 경기관광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북은 관광약자의 접근성과 관광지 매력도의 기준으로 선정된 도내 29곳의 관광지를 관광약자가 직접 방문, 이용 팁과 정보 등을 수록했다.

특히 휠체어나 유아차 등 보행보조기구 사용 시 실제 이동과 접근이 가능한 전문가 ‘추천동선’을 발굴했으며 편의시설 정보 및 이용 가능한 음식점과 숙박시설 등의 내용을 담았다.

또 모바일로 활용가능한 VR, QR, 보이스아이 바코드를 모두 활용해 관광지 정보를 온·오프라인으로 모두 확인 가능하도록 했다. VR 코드를 사용하면 방문 전 현장정보를 360° 로드뷰 형식으로 확인할 수 있고, 글자를 음성으로 변환해주는 보이스아이 코드를 활용해 시각장애인과 어린이 등 글자해독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보이스아이 활용은 ‘보이스아이’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활용 가능하다.

관련 정보는 경기관광포털 홈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장영근 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관광 약자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제작한 이번 가이드북으로 많은 관광약자가 경기도 관광지를 ‘문턱 없이’ 관광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