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중국 산둥성 웨이팡의 문화축제, '달 & 새해 축제' 지역 풍습 소개
상태바
중국 산둥성 웨이팡의 문화축제, '달 & 새해 축제' 지역 풍습 소개
  • 권준현 기자
  • 승인 2020.01.20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해가 다가옴에 따라, Yangjiabu 새해 목판화 공방들이 축제 시장의 공급 수요를 감당하느라 바쁘게 돌아가고 있다. 사진에는 새로 인쇄된 새해 목판화를 분류하는 직원이 나와 있다.(출처/아시아넷)

아시아넷에 따르면 최근 웨이팡 Shihu Garden 상업문화 거리에서 봄 축제를 기념하는 대규모 행사인 2020 웨이팡 음력 새해 풍습 문화축제 & 산둥성 무형문화재의 달 & 새해 축제가 열렸다고 전했다.

이 문화행사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은 개막식, 2020 새해 선물을 위한 산둥 웨이팡 무형문화재 모음 및 봄 축제를 기념하는 무형문화재 행사 등 여섯 가지 활동을 포함하는 음력 새해 풍습 문화축제다. 두 번째 부분은 연등쇼, 식도락 축제 및 새해를 기념하는 무형문화재 등 12가지 행사를 포함하는 Shihu Garden 새해 문화 절 박람회 & 연등쇼다.

웨이팡시 인민정부의 공식 위챗 계정 'Weifang Release'에 따르면, 이 행사의 목적은 웨이팡의 문화적 기호를 향상시키고, 봄 축제 기간에 시민들의 문화생활을 풍부하게 하며, 전통 풍습의 예술과 역사적 가치를 강조하는 것이라고 한다.

산둥성 웨이팡시는 심오한 문화 전통과 웨이팡 연, Yangjiabu 새해 목판화, Gaomi Maoqiang 오페라 등 다양한 무형문화 유산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Yangjiabu 새해 목판화와 웨이팡 연은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
▲웨이팡 Qingzhou 고대 도시 문화 지구에서 열린 절 박람회에서 무형 문화재 전수자들이 중국 요요를 공연하고 있다.(출처/아시아넷)

웨이팡 Qingzhou 고대 도시 문화 지구에서 열린 절 박람회에서 무형 문화재 전수자들이 중국 요요를 공연하고 있다. 이 행사에는 봄 축제를 기념하는 수많은 관광객이 참여했다.

(자료 제공: Weifang Release 기사 출처/아시아넷)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