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1-29 05:53 (화)

본문영역

전라남도 의료용 마스크 2만8천매(1인 10매)를 배부, 이동형 엑스레이(X-ray)장비 설치
상태바
전라남도 의료용 마스크 2만8천매(1인 10매)를 배부, 이동형 엑스레이(X-ray)장비 설치
  • 고성민 기자
  • 승인 2020.02.02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일 음압격리병동을 갖춘 순천의료원을 방문해 선별진료소 대응체계 등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출처/전라남도)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일 음압격리병동을 갖춘 순천의료원을 방문해 선별진료소 대응체계 등 운영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도는 인근 전북(군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여 도내 유입 차단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이날 현장점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차단과 유사시 상황 악화를 대비해 선별진료소와 음압격리병상 운영을 철저히 준비해달라”고 당부했다.

전라남도는 선별진료소 운영 의료인의 감염 예방을 위해 도내 의료인 2천800여명에게 의료용 마스크 2만8천매(1인 10매)를 배부했다. 시군 보건소 선별진료소에는 감염증 의심환자 조기진단과 감염예방에 따른 이동형 엑스레이(X-ray)장비도 설치했다.  

이와 함께 시군 보건소와 의료기관 등에 설치된 선별진료소 55개에 대한 운영실태 점검도 지난 1월 30~31일 모두 마쳤다.

특히 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옷소매로 입․코 가리고 기침하기, 올바른 손 씻기 등 예방 행동수칙을 꼭 지키고, 중국 방문 후 발열과 호흡기 증상 등 감염증이 의심되면 병·의원 방문 전에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시군 보건소에 반드시 신고하도록 강조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