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9-24 09:41 (목)

본문영역

일반 시민도 이용 가능한 전국 유일 탁구전용 훈련장 ‘부산탁구체육관’ 개관
상태바
일반 시민도 이용 가능한 전국 유일 탁구전용 훈련장 ‘부산탁구체육관’ 개관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0.02.0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유일 탁구 전용 체육관으로 세계탁구선수권대회 성공적 개최, 부산탁구 옛 영광 재현
2020 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 성공적 개최와 생활탁구 활성화 기대
▲
▲부산시는 2월 11일 오후 4시 영도구 동삼혁신지구 내 위치한 ‘부산탁구체육관’의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출처/부산시)

부산시는 2월 11일 오후 4시 영도구 동삼혁신지구 내 위치한 ‘부산탁구체육관’의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개관식은 오거돈 부산시장을 비롯한 탁구협회 관계자,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신밟기 등 식전공연과 공식행사 순으로 진행된다.

또한 이날은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2020부산세계탁구선수권대회D-40일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으로 부산시민과 탁구관계자들에게는 매우 뜻깊은 날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탁구체육관 건립’은 2015년 부산시와 유남규 탁구파운데이션, 부산시탁구협회 간 맺어진 협약에 따라 추진된 사업으로 80년대 대한민국 탁구의 전성기를 이끈 부산 출신 탁구선수 유남규, 현정화, 안재형의 명성과 부산탁구를 빛낸 영도구를 함께 기린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엘리트 선수들의 전용훈련장으로 활용하는 것은 물론, 일반 시민들도 탁구를 맘껏 즐길 수 있어 생활탁구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부산탁구체육관은 탁구전문 체육관으로는 전국에서 유일한 시설이다.

‘부산탁구체육관’의 위치는 부산광역시 영도구 해양로 301번길 36에 건립된다. 2018년 12월에 착공, 지난해 12월에 준공을 마쳤으며(총 공사비 49.6억 원, 연면적 1,662평방미터, 2층 규모) 1층에는 일반 이용객들을 위해 탁구대 10대가 설치되었고, 2층에는 전문 탁구선수들의 훈련을 위해 15대의 탁구대 외에 전용 바닥매트 및 수납형 의자, 벽면 충돌방지시설 등을 설치하여 훈련장으로서 충분한 역할을 하도록 계획하였다.

부산시 관계자는 “80년대 이후로 침체된 부산탁구계에 전용 탁구체육관을 건립함으로써 예전의 명성을 찾음과 동시에 부산탁구의 부흥을 이끌 새로운 동력을 찾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