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2-24 17:16 (월)

본문영역

건강다이어리 발췌 리스트에 건강 상식 백세보감 추가 어떠세요?
상태바
건강다이어리 발췌 리스트에 건강 상식 백세보감 추가 어떠세요?
  • 조윤희 기자
  • 승인 2020.02.0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 북그루에서 건강상식백과 백세보감 출간
▲백세보감이 오는 20일에 북그루에서 출간된다. 백세보감은 잘못된 생활습관 개선 등 건강관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은 책이다. (출처/북그루)
▲백세보감이 오는 20일에 북그루에서 출간된다. 백세보감은 잘못된 생활습관 개선 등 건강관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담은 책이다. (출처/북그루)

‘하루 5분으로 끝내는 건강 상식 백세보감(寶鑑)’이 20일에 북그루에서 출간된다. 건강에 대한 정보는 다양하나, 일반인의 경우에는 양방, 한방, 일반 식습관, 내 가족만을 위한 나를 위한 새로운 병치료 개선 등 어떻게 활용해야할 지 충분한 이해가 필요한 경우가 많다. 건강에 관련한 다양한 사례들을 담은 책 등이 많은 도움을 주며 다양한 병에서 극복한 사례들을 볼 수 있다. 나만의 건강 노트나 병치료 극복 다이어리에 발췌할 다양한 정보들을 기록해 두며 생활화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된다.

금번 출간을 앞둔 백세보감은 국제중의사 이창호(李昌虎)의 ‘하루 5분으로 끝내는 건강상식, 백세보감(寶鑑)’과 함께 몸 구석구석을 잘 살펴 자신의 몸을 소중히 돌보는 방법 터득과, 잘못된 생활습관 개선 등을 내다볼 수 있는 책이다. 백세보감은 자연의 원리에 따라 자연의 힘과 자연 그대로의 소재로 건강을 관리하고 질병을 예방하며 또한 인체에 필요한 물질을 보충해주어 인체가 본래 가지고 있는 치유력을 높여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하는,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쉽고 단순한 건강법을 다룬 책이다.

동의보감에 근거를 둔 기록만을 추린 것이 아니라, 민간에 전해지는 속방(俗方)의 치유 방법 등 스스로 경험한 비방까지 덧붙였기 때문에 많은 증상에 참고해 볼 만한 이 책은 한 권으로 읽는 백세보감으로 현대생활 속 건강상식, 양생, 병은 치료보다 예방이 우선이다. 특성에 맞게 몸을 다스리는 10가지 운동법, 내 몸을 살리는 음식, 자연의 선물 약재, 생생 힐링과 삶의 지혜 나누기 등으로 알기 쉽게 구성됐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