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8 18:16 (월)

본문영역

'노자와 장자가 말하는 진정한 '자유'의 길' 대구중앙도서관, '2020 인문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노자와 장자가 말하는 진정한 '자유'의 길' 대구중앙도서관, '2020 인문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2.08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노자와 장자가 말하는 진정한 '자유'의 길' 대구중앙도서관, '2020 인문학 특별 프로그램' 운영 (출처 /대구광역시청)

대구중앙도서관은 내달 5일∼5월 14일까지 매주 목요일 인문학 특별 프로그램 '노자와 장자가 말하는 진정한 '자유'의 길'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수강 신청은 오는 10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중앙도서관 홈페이지 및 방문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단 교재비는 본인 부담)이다.

노장사상은 억압적인 사회·정치적 현실에 가장 비판적으로 대응한 사유체계이며 소외 계층을 위한 대안을 제시한 중국 제자백가 가운데 한 사상이다.

노자와 장자가 말하는 진정한 '자유'의 길은 복잡다단한 삶을 사는 현대인들에게 정신적, 육체적으로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현명한 대처법을 제공하고자 개설됐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중앙도서관 정근식 관장은 "올 한해 중앙도서관과 함께 노장사상의 가치와 장점들을 수강생 스스로 주체적으로 인식해 인문학적 소양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