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2-28 13:45 (금)

본문영역

시민과 축구 팬들의 전폭적인 관심! 광주 축구전용구장 초대형 발광다이오드(LED) 전광판 설치
상태바
시민과 축구 팬들의 전폭적인 관심! 광주 축구전용구장 초대형 발광다이오드(LED) 전광판 설치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0.02.1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광역시는 현재 공사 중인 광주 축구전용구장에 초대형 최신 발광다이오드(LED) 전광판을 설치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출처 / 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는 현재 공사 중인 광주 축구전용구장에 초대형 최신 발광다이오드(LED) 전광판을 설치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한 전광판은 가로 20.4m, 세로 8m의 초대형 스크린으로 표시 면적만 약 163㎡에 달한다.

특히 고화질 풀컬러(Full-Color) 스크린으로, 낮에도 선명하게 영상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광주 축구전용구장 조성 사업이 시민과 축구 팬들의 전폭적인 관심을 받는 만큼, 광주FC를 응원하는 팬들과 시민들이 생생한 경기 영상을 즐기고 관람객 참여 이벤트 등 팀과 하나 돼 소통할 수 있도록 전광판 설치를 추진했다.

더불어 스마트 발광다이오드(LED) 기술을 적용한 화면 상태 감시 및 분석 기술을 활용해 발생 가능한 장애를 예방한다.

오규환 종합건설본부장은 "올해 1부 리그에 진출한 광주FC의 힘찬 도약의 터전이 될 축구전용구장 조성 공사가 1만석 규모의 관람석 설치만 남았다"며 "세심한 부분까지 고려해 향후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