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8 18:16 (월)

본문영역

영화 ‘기생충’ 촬영지 탐방코스 이미 6만 뷰 돌파! 신한류 열풍 잇는다.
상태바
영화 ‘기생충’ 촬영지 탐방코스 이미 6만 뷰 돌파! 신한류 열풍 잇는다.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2.13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서울관광재단이 만든 ‘기생충 촬영지 탐방코스’ 화제
- 영화 전문가와 함께하는 글로벌 팸투어 등 이벤트로 붐업 조성
- K-pop, K-drama 이어 K-movie까지… 위축된 관광시장에 활력 기대

영화 ‘기생충’이 세계적 신드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해 한국 영화 최초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을 시작으로, 미국 영화의 상징과도 같은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고의 영예인 작품상을 포함해 감독상, 각본상 및 국제영화상까지 총 4관왕을 수상하며, 전 세계는 말 그대로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열풍에 휩싸여 있다.

이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영화 속 대표적인 서울 촬영지를 배경으로 ‘영화 전문가와 함께하는 팸투어’를 기획, 영화 속 숨은 이야기를 풀어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벤트 성격의 팸투어 진행 후, 이를 관광 코스로 개발하는 방안도 구상하고 있다.

우선 관광객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촬영지에 대한 안내표지판을 설치하고, 포토존도 마련하여 관광객의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영화 속 주요 촬영지였던 마포구 ‘돼지쌀슈퍼’와 ‘기택 동네 계단’-종로구 ‘자하문 터널 계단’-동작구 ‘스카이피자’로 이어지는 ‘영화 <기생충> 촬영지 탐방코스’는 이미 지난해 12월, 서울관광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되어, 6만 뷰를 돌파했다. 

1. 기택 동네 계단
▲영화 ‘기생충’ 주요 촬영지 탐방코스 기택 동네 계단(출처/서울시)
2. 스카이 피자
▲영화 ‘기생충’ 주요 촬영지 탐방코스 스카이 피자(출처/서울시)

뿐만 아니라, 서울시는 봉준호 감독의 또 다른 대표작품인 괴물, 살인의 추억, 옥자, 플란다스의 개의 서울 촬영지를 엮어 코스로 개발하고, 국내‧외 영화 팬, 영화 전문 리뷰어(인플루언서) 등과 함께하는 팸투어도 기획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영화 <기생충> 촬영지 탐방코스’를 통해 한국 영화의 위상을 제고하는 것은 물론, 한류도시 서울의 매력과 품격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또한, 제2의 ‘기생충’과 같은 한류 콘텐츠를 지속 발굴하고 기획하여, 더 많은 관광객 유치에 힘쓸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한류 관광 활성화 사업을 통해, K팝, K드라마, K뷰티, K푸드 등 세분화된 한류관광 정보를 매월 개발하고 있다며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공식 관광정보 웹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어권으로 게재된 한류 코스를 참고하면 된다고 전했다.

3. 우리슈퍼
▲영화 ‘기생충’ 주요 촬영지  탐방코스 우리슈퍼(출처/서울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