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다른 시간을 산다는 건 서로 다른 세상을 사는 것, 월간 윤종신 2월호 'Long D.' 오는 17일 공개
상태바
다른 시간을 산다는 건 서로 다른 세상을 사는 것, 월간 윤종신 2월호 'Long D.' 오는 17일 공개
  • 조윤희 기자
  • 승인 2020.02.1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의 이방인의 노래, ‘일상’이 ‘감정’을 이기는 순간에 대하여
▲월간 윤종신 2월호 'Long D.'가 오는 17일에 공개된다.(출처/미스틱스토리)
▲월간 윤종신 2월호 'Long D.'가 오는 17일에 공개된다.(출처/미스틱스토리)

미스틱스토리는 월간 윤종신 2월호 'Long D.'가 오는 17일에 공개된다고 밝혔다.

'Long D.'는 낮과 밤이 다른 삶을 살아가는 “어떤 연인”의 이야기를 담은 내용으로 일상이 감정을 이기는 순간에 대해 말하고자 한국에 있는 사람들과 교류하며 느낌 생각이다. 가상의 “롱디”커플의 상황 속에서 윤종신은 서로 다른 시간을 산다는 건 서로 다른 세상을 사는 것이라는 걸 체감한다고 말하고 있다.

이번 롱디를 풀어내는 윤종신은 "제가 새벽에 굉장히 감성적인 상태에서 한국에 있는 사람들과 연락하면 저쪽은 한창 분주하게 자기 생활을 하는 낮 시간이기 때문에 드라이한 상태로 통화한다" 면서 "생체 리듬이 다르다 보니 감정의 코드도 다를 수밖에 없고, 대화를 해도 이어진다는 느낌이 덜하다"고 말하면서 “최근 이방인 생활을 통해 '일상'이 '감정'을 이기는 순간들을 경험하고 있다”고 이야기한다. 또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일상을 살아가는 일은 생각보다 많은 에너지가 필요하고, 덕분에 인생에 있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던 어떤 감정들을 뒤로 제쳐두기도 한다”고 말했다. 

그는 "가사 속 롱디 커플이 헤어지더라도 누구를 원망해서도, 누구의 잘못이라고 탓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왜냐하면 우리는 우리가 처한 환경으로부터 결코 자유로울 수가 없기 때문"이라는 음악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