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2-24 17:16 (월)

본문영역

'알프스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예비 문화관광축제 지정...섬진강의 문화, 하동재첩, 축제를 결합한 여름 축제
상태바
'알프스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 예비 문화관광축제 지정...섬진강의 문화, 하동재첩, 축제를 결합한 여름 축제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0.02.1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동군 섬진강재첩축제, 예비 문화관광축제 지정 (출처 / 하동군청)

하동군은 매년 여름 송림공원과 섬진강 백사장 일원에서 열리는 알프스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가 2020·2021년 문화체육관광부 예비 문화관광축제에 지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15년부터 개최 된「알프스하동섬진강문화재첩축제」는 섬진강의 문화, 하동재첩, 축제를 결합한 여름 축제이다.

예비 문화관광축제는 문체부가 축제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축제로 발전시키고자 지정하고 있으며, 섬진강문화재첩축제를 포함한 전국의 33개 축제가 예비 문화관광축제에 이름을 올렸다.

섬진강문화재첩축제는 이번 평가에서 섬진강의 문화와 국가중요어업유산인 재첩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 주민과 예술가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주민참여형 힐링축제로 발전시킨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섬진강문화재첩축제가 예비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됨에 따라 자생력을 갖추고 지속가능한 축제로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2년간 중앙부처 차원의 전문가 현장 평가, 빅데이터 분석, 컨설팅 지원 등이 체계적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