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아동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아동권리지킴이 '옴부즈퍼슨'
상태바
아동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아동권리지킴이 '옴부즈퍼슨'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0.02.14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안나 동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박영록 변호사, 서인숙 부산아동보호종합센터장 등 3명을 '옴부즈퍼슨'으로 위촉해 지난 13일 오후 4시 공한수 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전달식을 가졌다.(출처 /부산서구청 )

부산 서구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의 일환으로 '아동권리 옴부즈퍼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현안나 동아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박영록 변호사, 서인숙 부산아동보호종합센터장 등 3명을 '옴부즈퍼슨'으로 위촉해 지난 13일 오후 4시 공한수 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전달식을 가졌다.

'옴부즈퍼슨'은 독립적인 지위를 갖고 아동을 둘러싼 모든 제도와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아동의 권리침해 발생 시 대리인으로서 조사·자문 및 개선사항을 제안하는 아동권리지킴이다.

이에 따라 이날 위촉된 '옴부즈퍼슨'은 앞으로 2년간 구정 전반을 살피며 아동의 입장을 옹호해 줄 수 있는 대변인으로서 활동, 아동권리에 입각한 관련 정책, 제도, 법령, 서비스 개선 도모, 아동권리 침해사례 구제 및 사후관리, 아동권리 침해사례 발굴, 모니터링 및 제언 등의 역할을 담당하며 아동 권리 보호·증진과 아동 친화적 환경조성에 나서게 된다.

아동권리 침해 사례를 알고 있거나 '옴부즈퍼슨'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가족행복과를 방문하거나 구 홈페이지, 우편, 전화로 요청하면 된다.

공한수 구청장은 "아동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건강한 아동친화도시 서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