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기자수첩] 가계 부채 문제로 고민된다면 혼자 고민하지 말고 전문가와 상담하자.
상태바
[기자수첩] 가계 부채 문제로 고민된다면 혼자 고민하지 말고 전문가와 상담하자.
  • 전동진 사회부 기자
  • 승인 2019.12.1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부/전동진 기자]
[사회부/전동진 기자]

연말 어려운 서민경제 상황을 고려해 가계 부채 문제로 고민하는 시민들을 위해 찾아가는 금융복지종합클리닉을 실시한 기사를 작성했다. 금융에 대해 아는 지식이나 정보가 취약한 사람들에게 매우 필요한 제도이다.

돈과 빚 때문에 고민되는 가장들은 답답한 심정이지만 누군가에게 터놓고 이야기하거나 상담하지 않고 어떻게든 혼자 해결해보려고 한다. 하지만 혼자 생각하는 것보다는 금융전문가와 상담하여 해결해 나가는 것이 더욱 안 좋은 상황이나 최악의 상황을 막을 수 있다.

빚을 진 것을 혼냈다고 집에 불을 질러 엄마를 죽인 사건이나 채무를 해결하지 못하고 일가족이 안타까운 선택을 하는 일들이 있다. 개인회생이나 파산제도에 대해 전문가와 상담을 해 본다면 그런 안타까운 선택들은 피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에서는 가계 부채와 불법 추심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을 돕고 있으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이용해서도 상담하거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여러 가지 어려운 일들로 혼자 해결하기 막막한 상황이라면 상담을 통해 채무를 해결할 방법을 함께 찾아보기 바란다. 취업상담까지 이루어지기 때문에 혼자서 찾지 못했던 해결방안을 찾을 수 있게 될 것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