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3 08:55 (화)

본문영역

청소년 스스로 미래의 무형유산 전문가의 꿈을 꿀 수 있는 첫걸음 ‘2020 무형유산 원정대: 꿈 이야기’ 국립 무형유산 원정대 모집
상태바
청소년 스스로 미래의 무형유산 전문가의 꿈을 꿀 수 있는 첫걸음 ‘2020 무형유산 원정대: 꿈 이야기’ 국립 무형유산 원정대 모집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0.02.1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은 오는 5~11월, 숙박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2020 무형유산 원정대: 꿈 이야기’에 참가할 초,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월 19일부터 4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무형유산을 통해 재능과 끼를 발견하고 펼칠 기회를 제공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2019년도 무형유산 진로탐색 캠프 공연 모습 (출처/국립무형유산원) 


총 5회로 운영되는 이번 행사는 청소년들이 2박 3일 동안 동고동락하며 무형유산에 관련된 직업 체험과 예술 활동을 경험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국립무형유산원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 무형유산에 대한 진로 역량과 창의력을 키우고 미래의 무형유산 전문가의 꿈을 꿀 수 있는 첫걸음이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무형유산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볼 수 있고, 국립무형유산원의 공연장과 전시실 등을 관람할 수 있다. 또 2박 3일 동안 배운 무형유산을 발표하고 공연하는 시간도 있어서 무형유산의 꿈을 키우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캠프 모집은 오는 2월 19일부터 4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학교별 단체(회당 30명 내외)만 접수할 수 있다. 접수는 ‘꿈길’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거나 국립무형유산원 소정의 양식을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전통문화를 사랑하는 청소년들에게 뜻 깊은 시간이 되어줄 것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