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전시 강남모던걸- 100년 전 억압에서 벗어나 선택하는 삶 속 다양한 모던걸의 역사
상태바
전시 강남모던걸- 100년 전 억압에서 벗어나 선택하는 삶 속 다양한 모던걸의 역사
  • 조윤희 기자
  • 승인 2020.02.19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 모던걸 전시 M컨템포러리서
▲강남모던걸 전시가 M컨템포러리서 오는 4월 30일까지 열린다.(출처/M컨템포러리)
▲좌: 강남모던걸 전시포스터.우:한국최초의 여성우체부의 모습 당시 동아일보 옛날신문 자료(출처/M컨템포러리, 동아일보)

M컨템포러리는 강남모던걸 전시가 현재 진행 중으로 다양한 방문객에게 주목을 받으며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다채로운 모던 걸의 공간 재현과 의상 대여 등을 통해 실제 그 시대의 여성이 되어 보거나, 현재와 과거의 흐름 등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단순한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은 인생샷 찍기 코스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금번 전시는 그 시대를 살아가던 지역 중 논밭과 초가 기와집만 즐비하던 강남의 모던 걸 뮤즈에서 영감을 받은 아티스트들의 80여 점의 작품이 함께 선보이고 있다. 디자인과 미술, 공간 등의 변천사와 변하지 않는 것들 돌고 도는 다양한 유행과 문제 등을 생각해보며 사회적 흐름으로 새롭게 표현되어야 할 모던에 대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내부 세트가 구성돼있다.

특히 전시뿐 아니라 다양한 자료 등을 통해 세계 속에서의 한국, 또 세계 여성과의 공통점과 그 시대 여성들의 사회생활에 대한 인식 현재 사회생활에 대한 고충, 그리고 현실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공간 등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삶의 새로운 재미를 알아가게 하는 모던걸의 다양한 과정들을 함께 체험해 보는 공간으로, 특히 지금도 멋스러운 그 시대의 의상과 다양한 인테리어들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금번 전시는 오는 4월 30일까지 M컨템포러리서 열린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