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2020년 제15기 양주시BIO농업대학', '제10기 양주시BIO농업대학원' 신입생 모집
상태바
2020년 제15기 양주시BIO농업대학', '제10기 양주시BIO농업대학원' 신입생 모집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2.21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보사진(소득작물과)
▲양주시는 양주농업을 이끌어갈 인재를 발굴해 집중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제15기 양주시BIO농업대학', '제10기 양주시BIO농업대학원'을 개설하고 오는 4월 3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홍보사진(소득작물과)(출처/양주시)

양주시는 양주농업을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를 발굴해 집중적으로 육성하기 위해 '제15기 양주시BIO농업대학', '제10기 양주시BIO농업대학원'을 개설하고 오는 4월 3일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학과별 30명씩 총 90명이며 오는 4월 23일부터 11월 18일까지 매주 1회, 총 100시간 이상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신청은 양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입학원서와 소정의 서류를 작성해 오는 4월 3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촌관광과 기획교육팀으로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모집과정은 BIO농업대학 2개 과정(원예생활과, 소득작물과), BIO농업대학원 1개 과정(농산물가공과) 등 총 3개 과정이다.

소득작물과는 토양학 등 농업이론과 특수채소, 과수, 버섯, 양봉, 등 지역특화작물 재배기술, 농업미생물, 농기계 안전운전 등 농업 기술과정 등을 운영한다. 

원예생활과는 베란다텃밭, 화훼장식, 다육식물, 야생화 분재, 난, 허브 재배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 원예작물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특성에 맞게 관리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농식물가공과는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갖춘 6차산업 분야 선도농업인 양성을 위해 가공이론과 관련법, 전통주, 발효식초, 장류, 곡류, 육류 등 다양한 가공실습을 운영하는 지역특화작물 활용 농산물가공 전문교육 과정이다.

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업대학은 농업인들의 요구사항과 변화된 농업환경을 반영한 맞춤형 전문 교육과정”이라며 “미래농업을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