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부산지역 영화·영상학과 대학생들을 위한 다큐멘터리 제작 지원 '오퍼레이션 키노' 프로젝트
상태바
부산지역 영화·영상학과 대학생들을 위한 다큐멘터리 제작 지원 '오퍼레이션 키노' 프로젝트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2.2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산 중구와 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오퍼레이션 키노(Operation Kino)' 프로젝트에 함께할 영화·영상학과 대학생들의 기획안을 공모하고 지원할 계획이다.(출처 / 부산중구청)

2012년 첫선을 보인 후 올해 9회째를 맞이하는 '오퍼레이션 키노(Operation Kino)' 프로젝트는 부산지역 영화·영상학과 대학생들을 위한 다큐멘터리 제작 지원 프로그램이다.

부산 중구와 ㈔부산국제단편영화제는 미래 한국 영화계를 이끌 부산지역 인재들의 작품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오퍼레이션 키노(Operation Kino)' 프로젝트에 함께할 영화·영상학과 대학생들의 기획안을 공모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산지역 영화·영상학과 대학생으로 팀을 구성해 다큐멘터리 형식의 영화 기획안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지난 8일까지 기획안을 접수했다.

최우수상 수상작은 상금 100만원, 우수상 수상작은 50만원, 신설된 아고라상 수상작은 증서 및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제작이 완료된 지원작은 부산국제단편영화제가 선정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수상작 선정 후 폐막식에서 시상한다.

송종홍 부구청장은 "부산의 영화영상학도들에게 영화 제작을 지원하는 오퍼레이션 키노를 통해 영화영상 인재 발굴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