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업 탐방
상태바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기업 탐방
  • 전동진 기자
  • 승인 2019.05.20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제공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는 5월 16일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심화과정의 일환으로 인증 받은 기업들을 방문했다. (출처/의정부시)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는 5월 16일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심화과정의 일환으로 인증 받은 기업들을 방문했다.

이번 현장탐방은 창업아카데미 수강생을 대상으로 관내 우수 사회적경제 조직을 방문하여 업무 당사자의 가감 없는 사례 강의를 통해 유형별 사업 진입방법과 사업별 계획서 작성법 및 현장의 내용을 학습하기 위해 진행됐다.

수강생들은 희망을심는나무 사회적협동조합 ‘숲스토리’를 방문해 사회적협동조합의 진입법과 사업을 구체화 하는 방법 및 육성자금 대출과 공모를 통한 자금확보 방법을 교육 받고, 숲스토리 매장을 돌아보며 재활용·새사용 제품을 직접 구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동네품 협동조합’에 도착하여 계절밥상 체험 및 협동조합의 운영법을 배우고, ‘㈜샵포스쿨’로 이동하여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시작하여 사회적기업으로 인증 받는 방법 및 재정지원 보고에 대한 팁을 얻고, 공기정화식물 만들기 체험으로 일정을 마무리 했다.

교육수강생들은 현장의 목소리를 통해 사업을 보다 내실화 할 수 있는 노하우와 이론 강의에서 얻지 못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다고 밝혔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