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청년인턴사업 간담회...참여자 취업 준비생에게 직장생활을 경험하고 업무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 제공
상태바
청년인턴사업 간담회...참여자 취업 준비생에게 직장생활을 경험하고 업무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 제공
  • 고성민 기자
  • 승인 2019.04.02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평구는 지난 4월 1일 부평구청에서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64명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출처 / 인천부평구청)

부평구는 지난 4월 1일 부평구청에서 청년인턴사업 참여자 64명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청년인턴사업 참여자들의 근무여건 및 근무 시의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고 참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부평구 청년인턴사업은 취업 준비생들이 직장생활을 경험하고 업무 능력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지난해 하반기부터 추진하고 있다.

행정안전부 주관 '지역주도형 청년인턴사업'은 관내 사회적 경제조직, 비영리법인·단체, 출자·출연기관 등 공공성을 띤 민간 분야에 청년들을 배치해 9개월간 근무하게 된다.

올해는 2018년 연장 참여자와 2019년 신규 참여자를 포함해 76명을 대상으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한 간담회 참석자는 "청년인턴사업에 대해 높이 만족한다"며 "앞으로도 청년인턴사업에 많은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차준택 구청장은 "근무 경험이 행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향후 적성에 맞는 직업을 갖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도전의식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달라"고 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