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코로나-19 검사과정 모두를 차 안에서...과천 안심카 선별진료소, 보건소 상담 후 방문
상태바
코로나-19 검사과정 모두를 차 안에서...과천 안심카 선별진료소, 보건소 상담 후 방문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0.02.29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과천 안심카 선별진료소는 차량을 이용해 검사를 받으러 온 시민이 접수와 문진, 체온 측정, 검체 채취 등 검사과정 모두를 차 안에서 할 수 있도록 했다.(출처 / 과천시청 )

경기도 과천시는 관내 신천지예수교회로부터 2월 16일 예배에 참석한 과천시 거주 신도 현황을 자체적으로 확보해 이들에 대한 전수조사를 지난 27일 완료했다고 밝혔다.

28일 시에 따르면 전수조사를 통해 확인한 484명의 2월 16일 12시 예배 참석자 중 78명은 자진 신고 등을 통해 이미 검사를 완료했으며 나머지 413명은 검사가 진행 중이다. 이들에 대한 코로나-19 검사가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8일 안심카 선별진료소를 추가 설치해 운영에 들어갔다.

검사가 필요한 시민은 과천시보건소로 먼저 상담한 뒤 방문하면 된다.

이로써 과천시에는 현재 3곳의 선별진료소가 설치됐으며 과천 안심카 선별진료소는 차량을 이용해 검사를 받으러 온 시민이 접수와 문진, 체온 측정, 검체 채취 등 검사과정 모두를 차 안에서 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과천에서 거주하는 신천지 신도 전원에 대한 빠른 검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며 검사 결과에 대해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신속하게 시민 여러분께 알려드릴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주말을 앞두고 관내 종교시설 전체에 대해 집회를 자제해 줄 것을 다시 한번 권고하며 지역사회 확산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