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2-12-09 12:07 (금)

본문영역

인천 옹진군, 주민건강을 책임지기 위한 2019 신규 공중보건의사 직무교육 실시
상태바
인천 옹진군, 주민건강을 책임지기 위한 2019 신규 공중보건의사 직무교육 실시
  • 고수영 기자
  • 승인 2019.04.12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옹진군 보건소는 12일 인하대병원 세미나실에서 '2019년 신규 공중보건의사 배치 및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군은 매년 4월 신규 공중보건의사를 배치하기 전 도서 의료 취약지역인 관내 지역 특성과 함께 응급환자 처지 및 만성질환자 관리 등 주민건강을 책임지기 위한 직무교육을 해오고 있다.

직무교육 주요 내용은 ▲옹진군 도서 지역에 대한 소개와 그에 따른 공중보건의사역할 ▲공중보건의사 복무 관련 행정사항 ▲성폭력 응급키트 채취방법 ▲지역 환경에 맞는 보건 의료사업 소개 등으로 이루어졌다.

이날 직무교육에 참석한 대학병원 관계자들은 "응급환자 후송을 위한 닥터헬기 요청 및 원격진료 협진을 비롯해 한국전문소생술(KALS) 교육 등 공중보건의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올해 신규 공중보건의사 29명 중 의료취약지역인 서해5도엔 전문의를 우선 배치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장정민 군수는 "섬에서는 보건지소의 역할이 막중하다"며 "신규 공중보건의사들이 보건지소를 방문하는 군민 한 사람 한 사람을 내 가족처럼 생각하고 복무 기간 중 최선을 다해 성실한 자세로 진료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