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5 15:16 (목)

본문영역

광주광역시 북구, 2019 맞춤형 복지서비스 통합안내 책자 발행
상태바
광주광역시 북구, 2019 맞춤형 복지서비스 통합안내 책자 발행
  • 전동진 기자
  • 승인 2019.04.2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맞춤형 복지서비스 통합안내 (출처 : 광주광역시북구청)

광주시 북구가 다양하고 복잡한 복지서비스 정보를 알기 쉽게 볼 수 있는 책자를 발행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북구는 "최근 갈수록 세분화되고 있는 복지사업에 대한 종합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복지유형별로 정리한 '2019 맞춤형 복지서비스 통합안내' 책자 6천여권을 발행했다"라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발행한 책자는 수많은 복지정책의 종류와 복잡한 지원기준을 생계지원, 의료지원, 보건지원, 주거지원, 교육지원, 일자리, 창업지원, 바우처, 기타서비스 등 총 8개 분야 280여종의 복지서비스 정보를 체계적으로 담고 있다.

또한 2019년 사회복지 주요제도 변경사항을 보기 쉽게 수록하고 중앙부처별 저소득층을 위한 복지사업과 연계한 다양한 사업 정보를 소개했다.

아울러 북구청 홈페이지 소통광장 공지사항에도 게시해 모든 주민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했다.

북구는 4월부터 신규수급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새싹틔움 교육', 6월부터 동행정복지센터 자생단체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찾아가는 기초생활보장 아카데미'의 교육 교재와 복지 가이드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맞춤형 복지서비스 통합안내 책자 발행으로 복잡하고 다양한 복지서비스 정보를 주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안내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광주시 5개 자치구 중 복지 수요가 가장 많은 만큼 북구의 돌봄이웃에 대한 복지서비스 누락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주민편의 시책을 개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금지에 따른 친환경 재질의 장바구니를 제작해 주민 대상 교육 시 배부 및 홍보함으로써 신규수급자 발굴과 환경보호에 적극 노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