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6-06 15:05 (토)

본문영역

부산 청년 사회진입활동비 지원사업 '청년 디딤돌 카드+',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사업
상태바
부산 청년 사회진입활동비 지원사업 '청년 디딤돌 카드+',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사업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0.03.04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2월 14일부터 시작된 ‘2020 청년 사회진입활동비 지원(청년 디딤돌 카드+)’ 사업이 오는 3월 6일로 대상자 신청 접수가 마감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부산시에 거주하는 만 18세~34세의 미취업 청년 중 졸업‧중퇴 후 기간이 2년을 초과한 청년(기준중위소득 150% 이하)으로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총 300만 원(월 최대 50만 원)을 지원한다.

자격증 취득, 시험 응시료, 학원비, 교재구입비 등의 직접 구직활동비뿐만 아니라 식비, 교통비, 문구류 구입비 등의 간접 구직활동비에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구직활동과 무관한 주점, 주류판매점, 귀금속 등의 일부 업종은 결제가 제한된다.

부산시의 ‘청년 사회진입활동비 지원’ 사업에 신청할 수 없는 미취업 청년은 월 50만 원씩 6개월간 지원하는 고용노동부의 ‘청년 구직활동 지원금’ 사업에 신청할 수 있으므로 참고 바란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부산 청년은 3월 6일 자정까지 온라인 신청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간이 종료된 이후 소득수준 및 미취업 기간을 기준으로 심사과정을 거쳐, 4월 중순 이후 대상자 발표 및 예비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의 청년들이 취업준비활동을 하는 과정에서 경제적 부담감 없이 구직활동에만 전념하고, 자립할 기회를 가지도록 많은 청년들이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