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의정부시, 깨끗한 공직문화 위한 청렴 표어를 부착한 청렴계단 조성
상태바
의정부시, 깨끗한 공직문화 위한 청렴 표어를 부착한 청렴계단 조성
  • 고성민 기자
  • 승인 2019.05.09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는 5월 9일 청렴하고 깨끗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직원들이 공모한 청렴 표어를 부착한 '청렴계단'을 조성(출처 / 의정부시청)

의정부시는 5월 9일 청렴하고 깨끗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직원들이 공모한 청렴 표어를 부착한 '청렴계단'을 조성해 청렴문화 확산에 발 벗고 나섰다고 전했다.

청렴계단은 의정부시 직원들의 청렴마인드 향상과 청렴의식 개선을 위한 것으로 직원 및 민원인들이 이용하는 청사와 동 주민센터의 출입계단에 청렴문구를 부착했다.

특히 청렴계단에는 직원 공모로 선정된 참신하고 의미 있는 '청렴! 타인의 의무가 아니라 나의 의무입니다!', '우리의 청렴지수, 의정부의 행복지수', '청렴한 당신, 당당한 우리, 행복한 의정부' 등의 10개의 문구가 표기돼 있으며 계단을 이용하는 직원 및 민원인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최승일 감사담당관은 "직원들이 청렴계단을 이용하며 일상 속에서 청렴 의식을 생활화하고 청렴하고 깨끗한 공직문화 조성에 밑거름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는 2019년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 직원 '청렴교육 10시간 이상 의무 이수제' 실시, 청렴도의 생활화를 위한 청렴 상시자기학습제도 운영, 내부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콘서트 개최, 체감할 수 있는 생생현장 청렴아카데미 운영 등 다방면으로 청렴 실천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