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5-21 10:10 (화)

본문영역

네오펙트 라파엘 스마트 보드 홈버전으로 2019 샌프란시스코 디자인 위크 어워드 선정
상태바
네오펙트 라파엘 스마트 보드 홈버전으로 2019 샌프란시스코 디자인 위크 어워드 선정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9.06.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재활 솔루션 기업 네오펙트는 ‘2019 샌프란시스코 디자인 위크 어워드’에서 수상했다고 오늘 21일 밝혔다. 이로써 6월 초 ‘2019 의료기술 혁신 어워드’에서 상을 받은 데 이어 2연속 수상 쾌거를 이뤘다. 이번 수상작인 라파엘 스마트 보드 홈버전은 손과 팔의 기능을 동시에 회복할 수 있는 재활 훈련 기기로 집에서 사용하는 개인/가정용 제품으로 뇌졸중, 척추외상, 다발성 경화증, 근골격계 장애 등 중추신경계질환 및 근골격계질환 환자들이 사용할 수 있다.

네오펙트는 환자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최근 라파엘 스마트 보드 홈버전을 새롭게 디자인했다. 특정 환자들의 경우 손가락이나 손 모양, 구부러진 손목 각도로 인해 손잡이를 잡기 어렵고 손, 손목, 팔에 무리한 힘이 가해질 수 있다.

환자들이 자유롭게 훈련할 수 있도록 손잡이의 거치 구조를 변경했고, 팔을 안정적으로 고정시키고 정확한 자세로 훈련 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밴드를 추가했으며 홈버전에는 개인별 맞춤 훈련을 제안하는 AI 기반 알고리즘이 탑재되어 있는 특징이다. 특히 환자 상태를 파악하고, 스스로 훈련할 수 있도록 순서에 맞게 각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훈련을 제시하며 이런 현대적 디자인과 최첨단 기술이 결합된 디자인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 라파엘 스마트 보드는 미국 식품의약국(FDA) 등록, 유럽 CE 인증 및 한국 식약처 허가(제허 18-63)를 통해 전 세계적으로 품질을 인증 받았으며, H/W 관련 핵심 특허를 한국, 미국, 유럽, 일본, 중국, 홍콩 등 각국에 출원 및 등록된 상태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