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8 18:16 (월)

본문영역

인천 동구 구립 송림도서관, 가상현실체험관 조성...직업체험학습, 동화체험학습 공간
상태바
인천 동구 구립 송림도서관, 가상현실체험관 조성...직업체험학습, 동화체험학습 공간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0.03.22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천 동구는 구립 송림도서관 내에 가상현실체험관을 조성해 내달부터 운영을 시작한다(출처=인천동구청)

인천 동구는 구립 송림도서관 내에 가상현실체험관을 조성해 내달부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3월 중순 체험관 조성공사에 착수했고 공사는 이번 달 31일 마무리될 예정이다.

구는 가상현실 체험 학습관이 관내 학교와 연계한 진로체험 활용공간으로 청소년들의 교육 효과를 제고하고 어린이들이 책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더욱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상현실체험관은 움직이는 피사체를 대형 스크린 화면에 합성하는 크로마키(chroma-key) 기법을 활용한다.

직업체험학습은 체험해 보려는 직업 환경의 3D 배경을 선택하고 화면에 비친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안내를 받아 진행하는 방식이다.

동화체험학습에서는 고전 명작 동화의 배경을 가상공간으로 제공해 어린이들이 직접 동화 속 주인공이 되어볼 수 있다.

송림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은 동화체험학습으로 청소년들은 직업체험학습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