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4-05 04:18 (일)

본문영역

각 분야의 우수한 과학자와 소통의 기회, 서울시립과학관에서 한 달에 한번 '달작한 북콘서트' 개최
상태바
각 분야의 우수한 과학자와 소통의 기회, 서울시립과학관에서 한 달에 한번 '달작한 북콘서트' 개최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0.03.2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립과학관은 과학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매달 새로운 주제의 과학책과 저자를 만나 소통할 수 있는 북콘서트가 4월부터 10월까지 매달, 총 7회 진행된다. 

<달작한 사이언스>란 이름으로 서울시립과학관은 매달 마지막 주 목요일에 중학생 이상 청소년과 성인 80명을 선착순 접수받아, 북콘서트를 진행한다. , 수강료는 1회 5,000원으로 서울시립과학관 1층 사이언스홀에서 진행된다. 

4월부터 진행되는 북콘서트는 우리 일상의 다양한 분야에 뿌리내린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알아가는 시간이자, 각 분야의 우수한 과학자와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이다. 

서울시립과학관 홈페이지→교육 및 행사 →과학강연에서 중학생 이상 청소년과 성인 80명을 대상으로 이전 달 15일부터 선착순 모집 중이다. 서울공공서비스예약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달작한 사이언스>는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APCTP)에서 대중의 과학적 사고를 확장하고 양질의 과학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선정한 과학 분야 우수도서인 ‘올해의 과학책’ 저자를 초청해 강연과 질의응답을 나누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책에 대한 서평을 작성하고 책에 대한 의견을 수시로 나눌 수 있는 ‘온라인 독서모임’ <달작>도 운영 중이다. 중학생 이상 청소년과 성인 30명을 4월 3일(금)까지 모집한다. 우수 서평 작성자에게는 정기강연 이용권 등의 혜택이 주어지며, 7회 모두 참가할 경우 활동 증명서가 발급된다. 
서울시립과학관 홈페이지 접속 → 소식 및 참여→ SSC NEWS → 책읽는 과학관 달작 1기(독서모임) 모집안내 → 신청서 다운로드 → 작성 후 이메일 발송하면 된다. 그 외 문의는 서울시립과학관로 연락하면 된다. 

서울시립과학관은 현재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휴관중이며, 4월 초중고 개학시기에 맞춰 과학관 교육운영 재개를 준비 중이다. 

김호식 서울시립과학관장 직무대리는 “<달작한 사이언스>는 저자와의 소통과 독서를 통해 과학적 사고 능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시간”라며, “한 달에 한번, 책 읽는 과학관의 변신하는 서울시립과학관에서 내 삶속의 과학을 찾고, 이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광주 북구는 4월 3일까지 '2020년 작은도서관 활성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작은도서관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 독서문화 진흥과 독서 분위기 조성을 위해 준비됐다.북구는 11월까지 총 2억8500만원의 사업비를 사용하며 심사를 거쳐 도서구입비와 자원봉사 실비, 프로그램 및 동아리 운영비 등 한 곳당 최대 1200만원까지 지원한다.

이에 작은도서관 운영의 전문성 확보, 공공도서관과 작은도서관 간 협력체계 구축 등을 위해 11월까지 자료정리와 독서문화프로그램 기획·운영을 지원할 순회사서 3명을 파견한다.

문인 북구청장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 누구나 손쉽게 독서문화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작은도서관의 전문성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달작한 사이언스
▲달작한 사이언스 북콘서트 홍보물(출처/서울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