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개봉 3주차 기생충 900만 돌파!
상태바
개봉 3주차 기생충 900만 돌파!
  • 고수영 기자
  • 승인 2019.06.24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기생충' 한 장면 (제공/CJ엔터)
영화 '기생충' 한 장면 (제공/CJ엔터)

 <기생충>이 지난 6월 23일(일) 오전 10시 누적 관객수 900만명 돌파했다.

기생충은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영화이다. 쟁쟁한 신작들의 개봉에도 불구하고 개봉 3주차에도 흔들림 없이 높은 평점과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어 관객들의 많은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국내에서 그치지 않고 전 세계적인 이목까지 집중시키고 있다. 먼저, 봉준호 감독의 새로운 가족희비극 <기생충>은 유럽과 남미, 오세아니아, 아시아, 중동 국가까지 202개국에 판매되었다. 이는 종전 한국영화 최다 판매 기록인 176개국의 <아가씨>를 넘어선 수치이자 봉준호 감독 작품 <설국열차>의 167개국 기록 역시 넘어선 것. 또한, <기생충>은 시드니 영화제에서도 최고상인 ‘시드니 필름 프라이즈’를 수상한데 이어 6월에 있을 ‘필름페스트 뮌헨’과 8월 ‘로카르노 영화제’에 이어 10월 개최를 확정한 ‘뤼미에르 영화제’까지 연이어 초청받아 한국영화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도 지속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6월 5일 프랑스에서 개봉한 <기생충>은 259,737명의 현지 관객을 동원, 역대 프랑스 개봉 한국영화 중 최고 개봉주 스코어를 기록했다. 역대 프랑스 개봉 한국영화 중 최고 스코어를 기록한 <설국열차> 개봉주 스코어(235,371명)을 넘은 것. 또한 스위스, 홍콩, 베트남 개봉에 이어 세계 곳곳에서 개봉을 앞두고 있어, 국내 관객과 더불어 해외 관객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