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9-28 18:30 (월)

본문영역

의정부미술도서관, 청년문화예술 아카데미 지원자 모집...적성파악, 경력 형성, 취업 능력 제고의 기회
상태바
의정부미술도서관, 청년문화예술 아카데미 지원자 모집...적성파악, 경력 형성, 취업 능력 제고의 기회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0.04.06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의정부미술도서관은 미래의 문화예술 자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청년문화예술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출처/의정부시)

미술과 책이 융합된 새로운 패러다임의 전문 공공도서관인 의정부미술도서관은 오는 5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미래의 문화예술 자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청년문화예술 아카데미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의정부미술도서관 청년문화예술 아카데미는 만 29세 이하의 젊고 유능한 인재들을 대상으로 미술분야의 전문적 전시연계 교육프로그램 진행이나 전시 기획 및 운영 참여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활동 기간은 6개월으로,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미술에 대한 적성파악, 경력 형성, 취업 능력 제고의 기회가 될 것이다.

신청은 오는 4월 6일부터 4월 17일까지 의정부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며, 지원 신청서와 해당되는 서류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의정부미술도서관 정책과의 유건우 담당자는 "청년문화예술 아카데미의 지원자격은 미술, 미술교육, 문화예술 관련 재학생이상 전공자로 교육 프로그램을 해 본 유경험자, 주말 활동 가능, 의정부시 거주자를 우대해 선발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미술도서관 안에 전시관도 있고 미술 전문 전시 연계 프로그램도 있어 전시를 기획하는데 있어서 어떤 식으로 전시를 기획하고 어떻게 작가를 섭외하는지 어떤 절차가 있는지 논의하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큐레이터나 학예사 분야에 관심있는 인재들은 지원 바란다."라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타 문의사항은 미술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의정부미술도서관은 현재 코로나19의 위기경보가 ‘경계’에서 ‘심각’으로 상향됨에 따라 방역과 대응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상황종료 시까지 임시휴관을 하고 있으며, 추후 계획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지속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