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0 10:16 (토)

본문영역

서울 곳곳에서 울려퍼지는 생활예술오케스트라의 향연...'서울생활예술오케스트라축제' 참가단체 모집
상태바
서울 곳곳에서 울려퍼지는 생활예술오케스트라의 향연...'서울생활예술오케스트라축제' 참가단체 모집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4.0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서울생활예술오케스트라축제
▲2019서울생활예술오케스트라축제(출처=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재단은 생활음악인들의 대표 축제인 제7회 서울생활예술오케스트라축제에 참가할 단체를 오는 24일(금)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서울문화재단과 세종문화회관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서울생활예술오케스트라축제>는 직업과 관계없이 일상 속에서 음악활동을 하는 단체를 위한 음악축제로 이번 공모를 통해 축제에 참여할 20여 팀을 선발한다.

‘찾아가는 생활예술오케스트라’는 생활음악활동 단체들이 다양한 공간에서 공연을 경험하고 관객은 일상 속에서 오케스트라 공연을 접할 수 있도록 올해 신규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국내에서 활동하는 실 연주 20인 이상의 생활예술오케스트라 단체로, 관현악을 비롯해 현악, 관악, 국악 등 단일악기로도 지원이 가능하다. 다만 종교 활동, 수익성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단체는 심사에서 제외된다.

최종 선발된 단체는 축제 사전 프로그램으로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매월 셋째 주 주말 서울 시내 곳곳을 ‘찾아가는 생활예술오케스트라’를 공연한 후, 오는 9월 2일(수)부터 13일(일)까지 세종문화회관에서 <서울생활예술오케스트라축제>의 본 공연을 올린다.

오는 9월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는 <서울생활예술오케스트라축제>는 생활예술음악인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무대다. 단체별 연주가 끝난 후 당일 공연에 참여한 단체 전원 혹은 일부 단원들이 함께 곡을 연주하는 합동무대를 특별공연으로 진행한다.

서울문화재단 김종휘 대표이사는 “올해로 7번 째 진행되는 서울생활예술오케스트라축제에서 찾아가는 생활예술오케스트라 공연이 신설된 만큼 참여 단체 선발 요소로 지역사회와 시민향유 기여도, 다른 단체들과의 협업성, 자발적 참여의지 등을 주요하게 볼 예정”이라고 전했다. 

서울문화재단 김영민 담당자는 "‘찾아가는 생활예술오케스트라’는 전문예술인이 아닌, 직업과 관계없이 자발적으로 문화예술 활동을 하는 아마추어 연주단체와 동호회가  6월부터 9월까지 서울시 곳곳에서 시민과 가까이 오케스트라의 연주가 이루어지는 행사이다."라며 "공간대관, 음향, 조명 등 시스템과 단체 및 공연의 온·오프라인 공연 홍보 및 공연 당일 사진과 영상을 서울문화재단에서 지원한다."고 말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