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3-02-03 22:13 (금)

본문영역

코로나19 함께 극복하자. ‘참 이상한 나라에서 온 편지’...한국의 발전된 보건 의료 대응 방식과 연대 정신 담은 메시지
상태바
코로나19 함께 극복하자. ‘참 이상한 나라에서 온 편지’...한국의 발전된 보건 의료 대응 방식과 연대 정신 담은 메시지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0.04.1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이하 해문홍)은 대한민국의 코로나19 극복기를 다뤘던 영상 ‘참 이상한 나라(KOREA, WONDERLAND?)’의 후속작으로 ‘참 이상한 나라에서 온 편지(A Letter from wonderland)’를 4월 17일(금) 코리아넷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3월 17일(월), 유튜브에 공개했던 ‘참 이상한 나라’는 코로나19 확산 사태를 극복하고자 하는 시민들의 모습과, 투명하고 정확한 우리의 코로나19 대응 체계를 4분 분량으로 구성한 영상으로, 현재까지 조회 수 369만여 건을 넘는 등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속편 제작을 원하는 많은 사람들의 목소리와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해 이번에 새롭게 제작, 공개한 영상은 위기를 ‘함께 극복하자’는 화합과 연대의 메시지를 전 세계에 전달한다.

‘참 이상한 나라에서 온 편지’는 세계 곳곳에서 코로나19와 싸우는 케이(K)들에게 보내는 편지 글로 시작한다. 인종과 국가, 성별에 상관없이 코로나19와 싸우는 동지라면 누구나 이 편지의 수신인인 주인공이 될 수 있다.

편지의 발신인은 ‘참 이상한 나라’의 코로나19 대응 방식을 소개하면서 신속한 검사뿐만 아니라, 발전된 보건 시스템, 자유로운 언론 환경, 특히 마스크가 더 급히 필요한 이웃을 위해 자신의 마스크를 포기하는 숨은 영웅들을 언급하며 서로를 향한 굳은 연대 정신을 감염병 극복의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꼽았다.

이번 영상은 코리아넷 유튜브 채널뿐만 아니라 해문홍 누리집과 코리아넷 누리집에서도 볼 수 있다.

해문홍 박병규 해외문화홍보콘텐츠과장은 “대한민국의 성공적인 방역모델에 대한 외신의 찬사가 잇따르고 있다. 이런 점을 국가 전반의 이미지로 이어가기 위해 이번 영상에 우리의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함께 연대해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담았다.”라고 말했다.

▲
▲참 이상한 나라에서 온 편지’ 캡처 사진(출처/문화체육관광부)
▲참 이상한 나라에서 온 편지’ 캡처 사진(출처/문화체육관광부)
▲참 이상한 나라에서 온 편지’ 캡처 사진(출처/문화체육관광부)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