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코로나19 이후, 식물로 힐링한다...식물 환경 디자인 홈가든 온라인 강좌 개설,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작품 공모
상태바
코로나19 이후, 식물로 힐링한다...식물 환경 디자인 홈가든 온라인 강좌 개설,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작품 공모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0.04.19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디자인재단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봄을 맞아 머물고 싶은 집, 가족을 힐링시키는 홈가든 만들기를 위해 식물로 실내 환경을 디자인하는 온라인 정보 프로그램을 특별 운영한다. 

서울디자인 숲이라는 컨셉으로 작년 12월 20일에 시민의 공간으로 개관된 DDP 살림터 1층에 위치한 시민라운지에서 생활정원 조성방법을 가든 디자이너와 함께 촬영해, 시민 누구나 생활정원을 디자인 할 수 있는 방법을 무료로 공유할 예정이다.

온라인 강좌 제목은 ‘도시 속 생활정원 – 시민과 함께 꽃피는 DDP’ 로 오는 4월22일부터 5월27일까지 재단과 DDP 홈페이지, SNS,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매체에 주1회씩 총 6편에 걸쳐 무료로 공유할 예정이다.

▲
▲시민과 함께 꽃피는 DDP 온라인 정보 프로그램 (출처/서울디자인재단)
▲
▲화병에 식재 하는 모습 (출처/서울디자인재단)
▲DDP 시민라운지에서 촬영하는 모습
▲DDP 시민라운지에서 홈가든 디자인 강좌를 촬영하는 모습 (출처/서울디자인재단)

서울디자인재단이 최근 새롭게 시민들의 휴식처라는 컨셉으로 새롭게 조성한 살림터 1층 시민라운지는 본 프로그램을 위해 참여한 강사들로부터 홈가든 프로그램을 강의하기 위한 최적의 장소로 평가받고 있다. 

서울디자인재단 최경란 대표이사는 “DDP 시민라운지는 시민을 위한 공간으로 시민 누구나 디자인 라이프 스타일을 만날 수 있는 곳”이라며 “코로나19 이후,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으로 모색하자는 취지로 온라인강좌 DDP 생활정원편을 시범 운영해 추후 DDP만의 다양한 온라인 정보 프로그램으로 확대할 예정” 이라고 전했다.

▲제8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포스터. (출처/ 의왕시)<br>
▲제8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포스터. (출처/ 의왕시)

한편, 의왕시와 경기도는 제8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공동으로 주최하며 ‘정원으로 떠나는 소풍여행 레솔레파크’라는 공모주제로 작가부문과 일반인부문으로 구분하여 우수한 정원 작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부문은 문화정원과 생활정원 2부문이며, 문화정원은 A타입 3개소(24m×12m), B타입 3개소(12m×12m), 생활정원은 8개소(8m×8m) 규모로 조성된다.

문화정원은 조경, 수목 등 정원관련 전문가들이 참여 가능하며, 생활정원은 일반인, 대학생 등 정원에 관심 있는 개인이나 단체가 참여할 수 있다.

5월 4일부터 8일까지 정원 설계안을 제출한다. 5월중 서류심사와 작품설명 심사를 거쳐 총 14개의 작품을 선정하여 6월에는 작품 설명회를 개최하고, 9월부터 10월에 정원을 조성한다.

선정된 작품은 정원조성 지원금으로 작품당 문화정원 A타입 7,000만원, B타입 4,000만원, 생활정원 1,200만원이 지원되며, 최종심사를 거쳐 10월에 경기정원박람회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한국조경신문 홈페이지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5월 8일까지 이메일 또는 한국조경신문으로 방문·우편접수하면 된다.

황은상 공원녹지과장은 “2020년 제8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정원작품 공모에 우수한 정원이 조성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