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3 08:55 (화)

본문영역

제7회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오늘부터 접수
상태바
제7회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오늘부터 접수
  • 조윤희 기자
  • 승인 2019.06.25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제7회 문화데이터 활용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문화, 체육, 관광 등의 공공데이터 제공을 확대하고, 이에 대한 정책적・산업적 활용을 촉진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경진대회는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며 한국문화정보원이 주관하고 ▲ 국립중앙박물관, ▲ 국립중앙도서관, ▲ 한국정책방송원, ▲ 한국관광공사, ▲ 국민체육진흥공단,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 영화진흥위원회, ▲ 한국저작권위원회 등의 문체부 주요 소속기관 및 공공기관과 ▲ 한국푸드테크협회, ▲ 한국관광스타트업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다.

올해 공모는 ▲ ‘아이디어’ 분야와 ▲ ‘제품개발 및 창업’ 분야로 나뉘어 진행된다. 문화포털에서 제공되는 문화, 체육, 관광 분야 공공데이터를 직접 활용하거나 문화데이터와 교육, 유통, 교통 등 타 분야의 공공데이터를 연계해서 ‘각종 아이디어 기획’, 또는 ‘서비스 혁신 및 제품 개발(시제품)’과 관련된 내용을 제안하면 된다.

 수상작은 서류 심사(1차)와 발표 심사(2차)를 통해 선정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총 4,050만 원)과 함께 문체부 장관상, 주관 기관장 및 후원 기관장 상이 수여된다. 대상작에는 행정안전부에서 주최하는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 경진대회’ 통합 본선 진출권이 자동으로 부여된다. 통합 본선에서는 선정된 10개 팀이 1:1 멘토링 프로그램을 거쳐 ‘왕중왕전’에서 대통령상을 놓고 경합을 벌이게 된다.

개인, 팀(2인 이상), 기업 등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면 누구나 오늘 6월 25일부터 8월 16일(금)까지 공모전 누리집(www.culture.go.kr/contest)에서 신청서를 제출해 응모할 수 있다. 누리집에서는 문화데이터 활용 안내서가 제공될 예정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