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18 13:17 (목)

본문영역

300만원의 자금지원 뉴미디어 콘텐츠 버추얼 크리에이터 모집, 충남도 콘텐츠 메이커 동아리 지원
상태바
300만원의 자금지원 뉴미디어 콘텐츠 버추얼 크리에이터 모집, 충남도 콘텐츠 메이커 동아리 지원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0.04.28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이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유통 지원사업 버추얼 크리에이터 부문’ 참가자를 5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버추얼 크리에이터’는 가상의 캐릭터와 실제 인물이 상호 연결되어 방송을 진행하는 크리에이터를 말한다. VR·AR산업을 비롯하여 크리에이터 산업에까지 큰 파급효과를 가져올 새로운 사업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새로운 1인 미디어 시장을 개척하고,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을 원하는 버추얼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활동에 필요한 기술, 자금, 교육 등을 제공한다. 지원 분야에 따라 총 10팀 이내의 ‘버추얼 크리에이터’를 선발할 예정이다.

‘뉴미디어 영상 콘텐츠 제작지원’은 운영사인 ‘샌드박스 네트워크’를 통해 채널 성장을 위한 교육, 멘토링 뿐 아니라 제작비도 지원한다.

‘버추얼 캐릭터 모델링 및 고도화 지원’은 크리에이터가 창작한 캐릭터를 원화 단계부터 3D 모델링, 라이브 방송 최적화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지원한다.

이번 심사를 통해 선발된 지원 대상자들은 4개월간 최대 300만원의 자금지원과 맞춤형 기술지원, 멘토링, 방송 시설·장비의 무상 지원 등을 받게 된다.

심사는 경기도와 국내 유명 MCN사인 샌드박스 네트워크 뿐 아니라, 다양한 영상·VR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진행 될 예정이다.

버추얼 크리에이터 지원사업 참가신청은 5월 25일 오후 4시까지 경기문화창조허브 홈페이지에 접수 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2D 혹은 3D형태의 개인(기업) 저작권 캐릭터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100명 이상인 자, 직접 기획 및 제작한 동영상 콘텐츠가 5개 이상인 자 3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개인 또는 팀이다.

대한민국 국민(개인, 팀,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은 모두 참여 가능하고 경기도민 및 경기도 소재 기업에 가산점을 부여한다.

▲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유통 지원사업 버추얼 크리에이터 모집 포스터(출처/경기콘텐츠진흥원)

한편,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은 도내 창작자 발굴 및 창작 문화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메이커 동아리’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참가 대상은 팀원 3명 이상, 팀 대표가 충남 거주자 혹은 충남 소재 대학 재학생(휴학생 포함), 충남 소재 회사 재직자일 경우 지원 가능하다. 

최종 선정된 20개 팀은 100만원 이내 동아리 활동비를 지원받게 되고, 올 해 말까지 창업 예정인 팀에게는 사업화 무료 멘토링을 지원한다. 또한 창작자 간 네트워킹 및 우수 결과물의 후속 사업화도 연계 지원 할 예정이다. 

접수기간은 5월 17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홈페이지또는 충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