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7-08 13:16 (수)

본문영역

전 국민 대상 공모전, 일자리 정책 아이디어 공모...150만원 상당 의류탈취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대상 200만 원
상태바
전 국민 대상 공모전, 일자리 정책 아이디어 공모...150만원 상당 의류탈취기,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대상 200만 원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0.05.03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는 도민 중심의 안정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다음달 30일까지 ‘일자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 나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구직자와 구인기업, 청년, 여성, 중장년 등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수렴해 일자리 정책 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일자리창출 지원방안과 정책에 대한 아이디어이며, 접수된 아이디어는 전남도청 일자리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오는 7월 최종 선정된다. 선정된 우수제안은 자료집으로 발간해 전라남도 일자리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전라남도일자리통합정보망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일자리통합정보망 누리집을 통해 확인하거나 전라남도일자리종합센터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부상은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 1명에게 150만원 상당 의류탈취기를, 우수상 3명은 100만원 상당 공기청정기, 참가상 20명에게는 5만원 상당 온누리상품권을 제공한다.

전라남도 ‘일자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은 상․하반기로 나눠 2번 실시되며, 하반기는 9월부터 2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배택휴 전라남도 일자리정책본부장은 "국민 누구나 참여하여 참신하고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많이 제시되어 전남 일자리정책에 반영되고 일자리가 많이 늘어나기를 기대한다"며 "전국민의 적극적 참여와 관심으로 행복한 전남시대를 앞당기는데 소중한 역할을 해 줄 것을 바란다"고 말했다.

▲
▲보령시는 저출산 및 인구감소 극복을 위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시민이 공감하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출처/픽사베이)

한편 보령시는 저출산 및 인구감소 극복을 위한 창의적이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시민이 공감하는 정책을 추진하기 위해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응모 자격은 보령시민 뿐만 아니라 전 국민이 참여 가능하고, 참여 기간은 27일부터 오는 6월 1일까지이다.

공모 주제는 결혼・출산・보육 및 일・가정 양립환경 조성, 기업유치 및 일자리 창출 개선 대책, 인구증가를 위한 주거, 문화, 귀농, 인프라 등 정주여건 개선방안, 기타 인구문제 극복을 위한 모든 아이디어이다.

시는 접수된 아이디어의 실현 가능성과 창의성, 효율성 및 경제성, 적용 가능성, 효과 지속성 등을 심사해 금상은 200만 원, 은상은 100만 원 동상(2명)은 각 50만 원, 장려(3명)는 각 30만 원, 노력상(5명)은 각 1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단, 다른 사람이 취득한 특허권·실용신안권·디자인권·저작권, 이미 채택된 제안이거나 기본구성이 유사한 것, 단순한 주의환기·진정·비판·건의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아이디어는 심사에서 제외한다.

신청은 보령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게재된 공모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보령시청 기획감사실로 방문하거나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 가능하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