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강원문화재단, 지역 문화예술인들을 위한 영상콘텐츠 제작 지원, 창작공간 및 창작지원금 등 다양한 지원
상태바
강원문화재단, 지역 문화예술인들을 위한 영상콘텐츠 제작 지원, 창작공간 및 창작지원금 등 다양한 지원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5.05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작공간 임차료 지원사업 “돔-드림(Doum-Dream)" 안내 배너(출처/강원문화재단)

강원문화재단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문화예술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예술활동증명 등록 지원 서비스, 영상콘텐츠 제작 지원, 창작공간 및 창작지원금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창작공간 임차료 지원사업 “돔-드림(Doum-Dream)”은 코로나19에 따른 공연 취소로 먼저 지급된 대관료를 지원하고, 창작활동을 위한 공간을 임대한 예술단체(인)에 월 30만원씩 3개월 간 지원한다. 1차 공모는 5월 6일까지 접수 마감이며 하반기에 2차로 7월 공모를 진행할 계획이다.

“찾아가는 예술활동증명 등록 지원 서비스”는 지난 4월 29일까지 9개 지역을 방문, 235명의 지역 예술인들의 활동증명등록을 마쳤다.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시행하는 지원금, 예술인 생활안정 자금(융자) 지원 등의  복지혜택을 지역 예술인들이 누릴 수 있도록 강원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가제) 강원 예술인 영상콘텐츠 제작 지원 “예술가 감자C”는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한 비대면 홍보 플랫폼 사업으로 도내 예술인에게 작품소개 또는 연주 등을 촬영, 완성된 동영상을 선착순 접수받아 총 220명에게 지원금을 지급하고 동영상은 강원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한다.

강원 '작가의 방'사업은 창작공간(최대 2개월 입주)과 월 50만원의 창작 지원금을 선정된 지역 예술인에게 제공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 사업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강원문화재단 문화사업본부장은 “지역 예술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경기 시흥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예술인과 시민을 위해 오는 8일 가요&민요 공연, 11일 국악&클래식 공연, 12일 이야기&퍼포먼스 공연, 15일 그림 및 사진 전시 영상등을 유튜브 '시흥시청'과 '생태문화도시 시흥'에 올리고 공연에 참여하는 예술인들에게 소정의 출연료를 지급할 계획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