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4 11:42 (수)

본문영역

이태원클럽에서 시작된 집단감염 전국 확산...부산시, 클럽 집단감염 막는다. 집합금지 행정명령’ 발령
상태바
이태원클럽에서 시작된 집단감염 전국 확산...부산시, 클럽 집단감염 막는다. 집합금지 행정명령’ 발령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0.05.1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클럽발(發) 코로나19 지역확산을 막기 위해 12일 정오부터 26일 12시까지, 14일간 고위험시설인 클럽 및 감성주점, 콜라텍 등 유흥시설 71개소에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발령한다고 밝혔다.

시는 최근 이태원클럽을 다녀온 확진자가 부산지역에서도 발생하는 등 유흥시설에서 발생되는 감염이 전국적으로 확산 추세에 있는 가운데  전문가 의견과 유관기관 회의 논의 결과 등을 통해 감염 위험이 높은 유흥시설에 대한 일시적 운영중단이 필요하다는 결정을 내렸다.

이에 따라 시는 클럽(14곳)·감성주점(15곳)·콜라텍(42곳) 등 클럽 형태 유흥시설에 오늘 정오를 기해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발령하고, 앞으로 2주간 매일 취약시간대 23시 부터 익일 3시에 경찰청, 구·군, 소비자감시원 등과 합동으로 행정명령 이행 여부를 집중 단속한다.

행정명령을 미준수한 시설에 대해서는 『감염병예방법』에 따라 즉시 고발하고, 확진자 발생 시에는 영업자 및 시설이용자에게 조사·검사·치료 등 관련 방역비 전액에 대한 구상권 청구 등의 조치가 취해진다.

또한, 클럽 외 기타 유흥주점 2,481개소에 대해서도 영업자제 권고와 방역지침 준수 여부 점검을 통해 집단감염 조기 차단에 힘쓸 예정이며 점검 결과 방역지침을 이행하지 않은 유흥주점에 대해서도 즉시 집합금지 명령을 발령할 예정이다.

변성완 시장권한대행은 “이는 혹시 모를 집단감염 위험을 사전에 제거하는 불가피한 조치”라며 양해를 당부하고 이어 “4월 24일부터 5월 6일까지 이태원 일대 클럽과 주점을 방문하신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마지막 방문일로부터 2주간 증상이 없더라도 외출을 자제해주시고 검사를 받으시기를 요청드린다”라고 강조했다.

또, “이번 이태원 사례에서 보듯 집단감염의 위험은 여전하고, 지역사회 전체의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 만큼,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철저히 준수해주시길 바라며 시민 여러분들께서 조금만 더 인내해주시고, 협조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는 인근 울산시·경남도와 함께 동남권 내 풍선효과를 막기 위해 향후 단계적 대응 수위를 높여나가는 등 긴밀한 협의를 통한 공동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