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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해외 핵심 바이어 초청 및 통역, 온라인 상담 인프라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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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해외 핵심 바이어 초청 및 통역, 온라인 상담 인프라 지원
  • 권준현 기자
  • 승인 2020.05.28 10:2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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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콘진원-무역협회,‘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로 코로나19로 막힌 콘텐츠 수출길 다시 연다
- 아시아권 시장 진출 원하는 게임, 만화, 캐릭터, 실감콘텐츠 기업은 6월 1일까지 ‘웰콘(WelCon)’통해 참가 신청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무역협회와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콘텐츠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를 오는 6월 30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만화, 캐릭터, 게임, 실감콘텐츠 장르 등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언택트 콘텐츠로 각광받고 있는 기업이며, 해당 장르의 해외진출을 원하는 제작사, 유통사 등 콘텐츠 기업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오는 6월 1일 정오까지 콘진원 자체 콘텐츠수출마케팅플랫폼 ‘웰콘(WelCon)’에서 할 수 있다.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는 6월 30일 콘텐츠 기업들이 서울 코엑스에 위치한 ‘스타트업 브랜치’에 모여, 해외 핵심 바이어들과 온라인 화상상담 방식으로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수 있다.

이번 행사의 해외 바이어는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등 아시아권이 중심이 될 예정이다. 심천, 북경, 인도네시아, 일본, 베트남에 위치한 콘진원의 해외비즈니스센터는 핵심 바이어들을 온라인상으로 초청하여 국내 콘텐츠 참가 기업과의 매칭을 주선한다. 참가사는 통역,  온라인 상담 인프라 등 원활한 온라인 비즈니스 미팅을 위한 지원도 받을 수 있다.

콘진원 김영준 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수출길을 다시 열기 위해 해외 핵심 바이어들을 초청하는 온라인 수출상담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해외진출지원 사업들의 온라인 전환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기회로 바꾸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 안내 카드뉴스 (1)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 안내 카드뉴스 (1)(출처/한국콘텐츠진흥원)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 안내 카드뉴스 (2)(출처/한국콘텐츠진흥원)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 안내 카드뉴스 (3)(출처/한국콘텐츠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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