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7-13 14:12 (월)

본문영역

대구문화재단, 문화 함께 누려요...문화누리카드 사용 편의성 강화
상태바
대구문화재단, 문화 함께 누려요...문화누리카드 사용 편의성 강화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0.06.0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대구문화재단은 경제적 여건 등으로 인해 문화생활이 어려운 분들이 문화 향유, 여행, 스포츠 관람 등에 이용 가능한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의 사용 편의성 강화를 위해 '대구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을 6월 한달동안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대구지역을 주소로 둔 사업장으로 NH농협 및 KB국민 카드사 등록 가맹점이어야 하고,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규정한 문화·체육·여행 분야의 가맹점 분류표에 적합한 사업장은 등록 가능하다.

카드사용이 어려운 이용자들(시설포함)을 위해 사회적경제조직과 함께 찾아가는(또는 모셔오는)형태의 공연 및 문화강좌 등의 기획상품 제안과, 기존 가맹점들은 유선결제 및 상품배송까지 원스톱 서비스가 가능한 업체로 전환이 가능하다면 신청 가능하다.

이번 공개모집은 문화누리카드로 구매 시 중복 할인혜택 제공, 대구지역 여행 패키지 등 문화누리카드 실사용자들을 위한 맞춤형 혜택 제공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번 공개모집을 통해 등록된 가맹점은 카드 촉진 프로모션을 통한 별도의 전국단위의 통합홍보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문화누리카드 프로모션 가맹점 등록 신청 또는 신규 가맹점 등록을 희망하는 사업자는 대구문화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이나 문화누리카드 담당자에게 문의 가능하다.

대구문화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문화누리카드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실사용자들에게 이번 가맹점 모집을 통해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와 혜택을 확대 및 촉진함으로써 가맹점의 매출 신장과 카드이용자들의 문화 향유권 신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문화누리카드 발급 및 충전과 같은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과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 또는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대구문화재단은 문화누리카드(통합문화이용권)의 사용 편의성 강화를 위해 '대구 문화누리카드 가맹점'을  공개모집한다 (출처/대구문화재단 )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