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7-05 10:35 (일)

본문영역

대구문화재단, 차세대 문화예술 기획자 양성...전액 무료 심화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대구문화재단, 차세대 문화예술 기획자 양성...전액 무료 심화과정 교육생 모집
  • 백석원 기자
  • 승인 2020.06.03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기획의 경험이 있는 20~30대 기획자 대상
▲
▲차세대 문화예술 기획자 양성과정 (출처/대구문화재단)

(재)대구문화재단은 청년 일자리 창출과 문화예술계를 이끌어갈 지역 인재양성을 목표로 『차세대 문화예술 기획자 양성과정(심화과정)』교육생을 6월 16일(화)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 과정은 별도의 비용 없이 전액 무료이다.

이번 심화과정은 국내 전문 강사진을 초청해 이론과 실무를 배우고 지역 문화예술 기관 현장실습과 기획 현장 탐방을 거쳐 습득한 것을 토대로 직접 문화예술 프로젝트 기획까지 경험할 수 있다.

전문가 강의는 6월 25일(목)부터 7월 31일(금)까지 6주동안 매주 목, 금요일 14시부터 17시까지 문화예술 공통, 공연, 전시, 축제, 예술융합, 마을 만들기 등 6개 분야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현장실습은 참여도와 출석률이 높은 교육생 4명을 선정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8월 17일(월)부터 4주간 문화예술 주요기관에서 실습하는 프로그램이다. 9월에는 지역 문화예술 현장탐방이 계획되어 있으며, 10월부터 교육생이 직접 전시 및 공연을 기획하고 실현할 수 있는 문화기획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전문가 코칭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신청자격은 문화예술기획 경험이 있는 20대~30대 초기 기획자와 기초과정 수료생으로 문화예술 기획력 향상을 희망하는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심화과정 교육생은 서류심사를 거쳐 정원 20명을 선발한다.

신청은 6월 16일(화) 오후 6시까지 대구문화재단 또는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