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19 19:12 (화)

본문영역

교육부, 체험중심 안전교육 내실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한다
상태바
교육부, 체험중심 안전교육 내실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한다
  • 박은혜 기자
  • 승인 2020.06.03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험 교육 활성화를 위한 학생안전체험관 운영발전협의회 구성 예정
하드웨어적 지원에 그치던 지원에서 벗어나 소프트웨어적 지원 강화를 위한 대안 모색

 유은혜 교육부 장관은 오늘 3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전국 시도교육청 학생안전체험관의 체험중심 안전교육 내실화를 위한 안전교육 관계 기관 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교육부는 2014년부터 학생들이 체험 위주의 안전교육과 훈련을 통해 대처능력을 키우고 안전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전국에 총 94개의 안전체험시설 설립을 지원해왔다. 실제로 그동안 체험관은 생활 속 다양한 위험에 대응하는 체험중심 안전교육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안전역량 강화에 이바지해 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체험관 운영을 통합적·협력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학생안전체험관 운영발전협의회’가 구성·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시도교육청 학생안전체험관 간 협력망 구축으로 체험관 운영의 현안을 협의하고 발전방안을 함께 모색함으로써 체험 중심의 안전교육 내실화를 도모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의회는 체험시설 설치 및 운영 개선, 지침(매뉴얼) 및 안전교육 콘텐츠 개발, 우수사례 공유, 강사 교육, 담당자 연수, 전시물 교차 전시 등과 관련하여 협력하게 되며 인프라 구축 위주의 하드웨어적 지원을 했던 기존 방식에 비해, 소프트웨어적 지원을 강화하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과 관련하여 이승복 교육부 교육안전정보국장은 “이번 협약과 협의회 운영을 통해 각 체험관의 운영 역량이 강화되어 체험관의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경남학생안전체험교육원에 교통 안전 교육훈련을 위한 실물 자동차가 마련되어 있다(출처: 교육부)
▲경남학생안전체험교육원에 교통 안전 교육훈련을 위한 실물 자동차가 마련되어 있다(출처: 교육부)

 

인천안전학생체험관에 소방훈련과 관련된 교육도구들이 전시되어 있다(출처: 교육부)
▲인천안전학생체험관에 소방훈련과 관련된 교육도구들이 전시되어 있다(출처: 교육부)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