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4-20 10:16 (토)

본문영역

의정부시보건소 마을건강센터, ‘워킹(Walk King)’ 참여자 모집... 목표 달성시 소정의 성공물품 증정
상태바
의정부시보건소 마을건강센터, ‘워킹(Walk King)’ 참여자 모집... 목표 달성시 소정의 성공물품 증정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0.06.03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보건소 마을건강센터는 지역주민들의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걷기 프로그램 ‘워킹(Walk King)’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6월 8일부터 19일까지 방문 및 전화로 접수 가능하다.

워킹(Walk King) 프로그램은 생활 속에서 걷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개인 자발적 걷기를 통해 건강생활실천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들에게 올바른 걷기 자세와 스트레칭을 교육하고, 3개월 동안 각자의 생활패턴에 맞는 목표 달성(주 5만보 이상 걷기),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주기적 모니터링 및 건강 상담을 통한 피드백(월 1회) 등을 진행하여 건강한 생활 습관을 도모할 계획이다.

의정부시 4개 권역 마을건강센터 각 25명씩 총 10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기본적인 건강검사(혈압, 혈당 등) 와 체성분 검사를 프로그램 시작 전과 중간, 그리고 끝난 후에 진행한다.

주어진 목표를 달성하신 분께는 소정의 성공물품을 증정하며, 3개월간의 프로그램이 끝난 이후에도 마을건강센터에서 지속적인 건강검사(혈압, 혈당, 고지혈증, 빈혈, 체성분 검사 등)및 건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신흥선 건강증진과장은 “권역형 마을건강센터에서 만성질환의 예방 및 건강생활실천의 일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의정부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힘쓰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시보건소는 6월부터 관내 초등학생 1~2학년 대상 학교로 찾아가는 방문 구강보건교육을 실시한다.

보건소 치과의사와 치과위생사로 구성된 구강보건교육 전담팀이 신청 학교에 방문해 올바른 칫솔질, 잘못된 습관으로 인한 부정교합 설명 및 예방법, 치아 우식증의 발생 원인과 예방법 등 대상 연령에 맞는 교육과 상담을 진행한다.

초등학교 방문 구강보건교육 신청을 원하는 학교는 의정부시보건소 구강보건실로 문의하면 된다.

의정부시는 걷기 프로그램 ‘워킹(Walk King)’과 방문 구강보건교육으로 시민들의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2020년도 영양플러스 사업으로 영양상태가 취약한 임산부, 영·유아를 대상으로 영양문제 해소를 위한 보충식품패키지를 지원하고, 영양 상태에 따라 필요한 영양교육 상담을 시행하고 있다.

▲걷기프로그램 워킹(walk king)모집 안내문
▲의정부시보건소 마을건강센터 걷기프로그램 워킹(walk king)모집 안내문(출처/의정부시)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