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7-05 21:51 (일)

본문영역

박원순 시장, 문화인류학자 재레드 다이아몬드와 '코로나 이후 사회 대전환' 대담... 사회적 불평등 해소, 글로벌 연대와 협력
상태바
박원순 시장, 문화인류학자 재레드 다이아몬드와 '코로나 이후 사회 대전환' 대담... 사회적 불평등 해소, 글로벌 연대와 협력
  • 권준현 기자
  • 승인 2020.06.04 0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는 박원순 시장이 퓰리처상 수상작 <총, 균, 쇠>와 <대변동> 등 저자이자 세계적 문화인류학자인 재레드 다이아몬드(Jared Mason Diamond)와 '코로나 이후 사회 대전환'을 화두로 온라인 대담을 나눈다고 밝혔다.

이번 대담은 4일(목) 오전 8시부터 한 시간 반 동안 서울시가 무관중 온라인 국제회의로 개최하는 「CAC 글로벌 서밋 2020」의 하나로 열린다.

「CAC 글로벌 서밋 2020」은 서울시가 감염병 위기 극복과 포스트 코로나를 화두로 개최하는 온라인 국제회의다. 5일(6.1.~5.) 동안 세계적인 석학, 국·내외 각 분야 전문가 등 120여 명이 참여해 대대적인 논의와 토론의 장을 펼친다.

대담은 총 3부로 열리며, 1‧2부에서는 기후변화와 감염병 대응 상황에서 심화되는 사회적 불평등 해소,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글로벌 연대와 협력 등에 대해 자유롭게 묻고 답한다. 포스트코로나 시대 도시의 대전환과 서울의 역할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다.

3부에선 시민이 묻고 재레드 다이아몬드 교수가 답하는 시간이 이어진다. 사전에 SNS를 통해 접수된 질문을 박원순 시장이 대신 질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원순 시장은 서울시청 다목적홀에 설치된 CAC 화상회의 스튜디오에서, 재레드 다이아몬드는 미국 본인의 자택에서 각각 화상으로 만나 소통한다. 두 사람의 일대일 대담은 서울시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 가능하다. 대담은 영어로 진행되며 동시통역이 제공된다.

CAC 글로벌 서밋 2020 2일차 - 도시정부 시장 회의 서울시 유튜브 방송 캡처 (출처/)
▲무관중 온라인 국제회의 CAC 글로벌 서밋 2020 2일차 중 박원순 시장- 도시정부 시장 회의 서울시 유튜브 방송 캡처 (출처/서울시 공식 유튜브)
▲
▲무관중 온라인 국제회의 CAC 글로벌 서밋 2020 중 재레드 다이아몬드의 미국 자택  (출처/서울시 공식 유튜브)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