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경기 공방/메이커 창업지원’ 참가자 모집...수료자 중 1천만 원 창업자금 및 컨설팅 지원 선발예정
상태바
‘경기 공방/메이커 창업지원’ 참가자 모집...수료자 중 1천만 원 창업자금 및 컨설팅 지원 선발예정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0.06.05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메이커들의 창업을 지원 하기위해 ‘경기 공방/메이커 창업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6월 30일까지 신청자를 모집 후, 서류와 발표심사를 거쳐 30명(팀)의 창업교육 대상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메이커란 기술과 도구를 활용한 창의적인 제작활동을 통해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사람들 이다보니 개인의 만족도를 높이는 ‘생활형 창업’이 가능한 특징이 있어, 일반 도민의 창업 지원 수요가 높다.

이에 ‘경기 공방/메이커 창업지원’은 전문적인 메이커 육성과 질 높은 산업 성장기반을 구축하고자, 경기도내 창업을 희망하는 메이커의 창업을 종합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경기도 내 창업’을 목표로, 공고일 기준 소유한 사업체가 없는 메이커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경기 공방/메이커 창업지원’ 1차 교육생에게는 사업운영에 반드시 필요한 ‘창업교육’ 약 36시간이 제공된다. 각 분야별 CEO와 전문가들이 창업을 도와줄 전략적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창업교육을 성실하게 수료한 교육생에게는 8월 2차 발표심사의 기회가 제공된다. 2차에서 선발된 우수한 메이커들에게 최대 1천만 원의 창업자금과 컨설팅이 지원된다. 또한 도민대상 오픈클래스를 운영할 기회가 마련된다.

작년 창업지원에 참여했던 박영아 달파니 대표는 “경기공방 창업지원을 통해 창업에 필요한 교육과 공방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배울 수 있었다. 본 사업에 참가했던 다른 분야의 메이커들과 협업해 공방수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경험을 전했다.

경기 메이커스 활성화 사업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의 사업공고 게시판이나, 북부경기문화창조허브로 문의 가능하다.

▲경기 공방 메이커스 창업지원 참가자 모집 포스터 (출처/경기콘텐츠진흥원)
▲경기 공방 메이커스 창업지원 참가자 모집 포스터 (출처/경기콘텐츠진흥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