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0-07-13 14:12 (월)

본문영역

강원도체육회, 공공스포츠클럽에 하키, 유도 선정되 5년 간 4억 지원받는다.
상태바
강원도체육회, 공공스포츠클럽에 하키, 유도 선정되 5년 간 4억 지원받는다.
  • 전동진 기자
  • 승인 2020.06.0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강원도체육회는 학교연계형(한종목) 공공스포츠클럽에 동해(하키), 양구(유도)가 선정되었다.(출처/강원도)

강원도체육회는 지난 4월 1일부터 실시한 공모에서  대한체육회의 최종심사에 거쳐 2개 단체 양구(유도), 동해(하키)가 선정되어 각각 5년 간 최대 4억 원을 지원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강원도 공공스포츠클럽은 지역 내 체육시설을 거점으로 다계층, 다연령대의 회원에게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지역 기반 스포츠클럽이다. 현재 강원도에는 다종목형 3개소 춘천, 강릉, 영월 스포츠클럽이 운영 중이며, 앞으로 공모에 선정된 한종목형 2개소 양구와 동해가 운영되게 되었다.

공모에는 학교체육시설이나 공공체육시설을 확보해 한 가지 종목으로 참여할 수 있고 선정된 단체는 유,청소년 회원 비율을 50% 이상 유지하면서 전체 회원은 1년후 회원 50명, 2년후 70명, 3년후 90명, 4년후 120명, 5년후 150명의 목표수를 유지하여야 지속지원 요건을 충족할 수 있다. 지방자치단체, 시,도종목단체, 중앙종목단체, 초,중,고,대학교, 교육청, 시,군체육회 등이 신청 주체가 될 수 있다.

대한체육회는 공공스포츠클럽(한종목)의 지원 확대를 위해 2020년 하반기에 2차 추가 공모를 할 예정이며,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체육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강원도체육회는 학교연계형(한종목) 공공스포츠클럽에 동해(하키), 양구(유도)가 선정되었다.(출처/강원도)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