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8 09:44 (목)

본문영역

총 상금 5000만원 규모...인권, 안전, 일자리 창출, 윤리 등 13개 사회적 가치에 관한 2분 영상 공모
상태바
총 상금 5000만원 규모...인권, 안전, 일자리 창출, 윤리 등 13개 사회적 가치에 관한 2분 영상 공모
  • 고수영 기자
  • 승인 2020.06.18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나눔과 배려 의식을 통해 고통을 반(1/2)으로 줄여보자는 의미를 전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 영상 공모전 <2분의 1>’을 오는 7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제는 13개 사회적 가치인 인권, 안전, 사회적 약자 지원, 상생협력, 보건복지, 노동권, 일자리 창출, 공동체 복원, 윤리와 책임, 지역공제 공헌, 환경, 공공의 강화, 의사결정 참여 중 공유하고 싶거나 경험했던 사회적 가치를 영상에 담으면 된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뉴미디어 트렌드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최대 2분 길이의 숏폼(Short-form) 영상을 접수받는다. 만 19세 이상 개인 또는 법인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고, 총 상금 5천만 원 규모로 진행된다.

대상(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1편, 최우수상(콘텐츠웨이브 대표이사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11편 등 총 15편을 독창성, 사회적 가치,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시상한다.

아울러 콘진원은 국내 최대 OTT 플랫폼 ‘콘텐츠웨이브(이하 웨이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협업할 계획이다. 공모전 예심 통과작 45편 내외를 대상으로 웨이브 플랫폼 내 특정기간 동안 홍보 및 상영할 수 있는 기회와 웨이브 프리미엄 2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이번 공모에 관한 자세한 내용과 접수방법은 콘진원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공모에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신청서류를 갖추어 7월 20일 15시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사회적 가치 영상 공모전 <2분의 1>’을 진행한다.(출처/픽사베이)
▲
▲사회적 가치 영상 공모전 <2분의 1> 공고안내(출처/한국콘텐츠진흥원)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