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검색 바로가기

컬처타임즈

유틸메뉴

UPDATED. 2024-03-29 12:57 (금)

본문영역

입양한 유기동물과 행복한 생활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21day’
상태바
입양한 유기동물과 행복한 생활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21day’
  • 백지연 기자
  • 승인 2020.06.1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유기동물에 대한 생명의 소중함을 생각하고 올바른 유기동물 입양문화를 확산하고자 유튜브 생방송 ‘21day’를 올해 5월부터 매달 21일 마다 진행 중이다.

방송 이름인 ‘21day’는 둘이 하나가 된다는 의미로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전문가·연예인을 초청해 진행하는 방송으로, 유튜브 채널 ‘경기도 유행가’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올해 두 번째 ‘21day’은 입양 후 반려동물을 교육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오는 6월 21일 오후 9시부터 1시간 21분 동안 제공한다. 방송을 본 후 시청 인증샷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반려동물 사료 등 선물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이은경 동물보호과장은 “이번 6월 생방송에서는 성숙한 유기동물 입양문화 조성에 기여할 정보와 교육을 많이 준비해, 유기동물 입양문화 활성화 온라인 플랫폼 ‘유행가’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니,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도는 ‘유기동물과 행복한 가족만들기, 유행가’ 홈페이지를 통해 나는 유기견이다, 리얼 입양기, 온라인 입양학교, 포토 콘테스트, 다 물어보시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전북 군산시에서도 유기동물 입양을 활성화하는 지원 사업을 펼친다고 밝혔다.

최근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정이 증가하면서 반려문화도 많이 성숙해진 면도 있으나 반면에 많은 동물이 버려지고 있어 유기동물을 보호해야 할 필요성과 보호여건 개선 및 유기동물의 수를 줄이기 위해 사업을 추진 중이다.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 지원 사업은 군산시 유기동물 보호센터에서 입양할 경우 진료 및 예방접종비용, 미용비용, 입양 후 중성화수술비 등을 지원하여 입양자들의 부담을 줄여주는 사업이다.

반려견과 함께 하는 행복한 삶을 꿈꾸며 동물을 입양할 경우 깊이 생각해보고 끝까지 책임감을 가지고 반려생활을 할 마음가짐을 가져야 한다. 반려견 입양을 결심했을 경우에는 유기동물 입양을 고려해 볼 수 있으며, 각 지자체의 지원사업으로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올바른 유기동물 입양문화 활성화를 위한 ‘유기동물과 행복한 가족만들기, 유행가’ (출처/경기도)


 

 

 

기자를 응원해주세요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독자님의 후원금은 기자에게 전달됩니다.


※ 독자분들의 후원으로 더욱 좋은 기사를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하단정보